PB(Private Brand, Private Label)이란?
유통업체가 재조업체에 생산을 주문해 만든 상품을 유통자체상표를 붙어 판매하는 방식으로
제조사의 고유브랜드상품에 비해 마케팅과 유통비용이 절감되어
판매가격을 NB보다 낮출수 있어 소비자에게 동일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합니다.



PB산업의 전망은 어떨까?

PB유통 선진국에서 유통사와 제조사의 상생협력의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경기침채로 힘든 가운데 실속적이고
합리적인 소비의 중축인 PB상품의 시장점유율은 40%까지 늘어나고 있습니다.

게다가 12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PB,OEM 상품박람회
-국내 최초의 PB.OEM 관련 중소기업박람회
-제조사와 유통사간의 상생을 위한 비즈니스 박람회
-선진국이 주목하고 있는 경기흐름에 관여하지 않는 성장형 산업전으로...
유통업 관련 종사자들에게 여러가지 유익한 정보를 주는 박람회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참가해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PB.OEM 중소기업 상품박람회 참관객 사전 등록하러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