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나루입니다.
어제 무한도전보면서 문득 한식의 세계화가 생각이 났습니다. 무한도전이 몇년전에 한식 프로젝트를 뉴욕에서 시작했었죠?.... 비빔밥 광고를.. 뉴욕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해서 시작했는데...
싸이가 2012년 12월 31일날 공연을 하면서....도중에 몇년전 무한도전팀이 만든 비빔밥광고가 나왔습니다.

  
비빔밥 광고 사진을 보니 비빔밥광고가 생각이 어렴풋이 생각나시죠?
한국말로만 만든 "강남스타일"노래가 세계인이 즐기는 문화처럼 우리나라 전통 음식도 세계인이 즐기는 문화로 만들어가야된다는 생각들이 강하게 드는데요.

그렇게 만들기 위해서는 혼자만의 노력이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들이 도전해야 할 노력이라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가 할 방법이 뭐가 있는지 생각해보니까 블로그를 통해서 우리나라 국민들이 세계에 우리 음식을 알리도록 정보들을 제공해줘야 좀 더 나은 세계인이 즐기는 문화로 빨리 발전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한식을 세계화 할려면 뭐부터 해야할지 몰라서 인터넷을 뒤져보니.. 이런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한식 세계화 공식 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그 사이트에서는 세계화 사업현황,한식자료,한식매거진,한식스토리와 한식재단 정보들이 들어있습니다. 게다가 해외에 있는 한식당 정보들도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식을 세계화 알릴 수 있게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들도 많이 벌이고 있습니다.

현재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오늘의 점심 최강자전"이라는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상품들은 아이패드미니와 문화상품권이 걸려져 있는데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한식을 정말 좋아하신다면 한번쯤은 한식 세계화 포털사이트에 방문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벤트도 응모할겸... ㅎㅎㅎ..

한식 세계화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당신이 이미 알고 있는 한식 정보를 더 업그레이드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