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파산제도가 존재하는 이유는 국가가 빚으로 고통 받는 사람으로 인해서 그 사람이 속한 한가정이 사회의 소외계층으로 전락하게 되는 것에 대한 사회적 손실보다는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여 회생을 통한 정상적인 사회복귀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사회비용 면이나 빚을 진 채무자 모두에게 더 긍정적이라 판단하여 만든 법적제도입니다.

개인회생 신청을 하기전에 자신이 앞으로 계속적으로 또는 반복하여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재산소유자(배우자재산포함)이어야  하며, 자산보다 부채가 많아야 한다. 무담보, 담보채무 각각 5억 이하로 총 10억 이하의 채무를 부담하여야 한다.
개인회생제도
는 최하 3년 에서 최장 5년 동안 자신의 소득에서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으로 부채의 일부 또는 전체를 꾸준하게 변제하면 남은 부채금액을 면제해주는 합법적인 제도로서, 소득대비 부채의 최대 95%까지 변제를 받을 수 있다.

개인회생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이 이루어집니다.
법원 접수(변제계획안 작성 및 제출) → 사건번호발생 → 보정(추가서류제출) → 개시결정 → 채권자 이의신청기간 → 채권자집회 → 변제계획인가 → 변제계획수행 → 면책결정으로 이루어진다.

개인파산 신청 자격자산보다  부채가 많은 무직자, 신용불량자, 최저생계비 미만 소득자로 정상적으로 빚을 상환할 수 없는 금액이어야 한다.

개인파산제도개인회생과 달리 파산면책을 통해 빚 전액을 탕감 받는 제도로서, 과다한 은행대출, 신용카드 사용, 사금융, 대부업, 빚 보증 등으로 자신의 능력으로 감당할 수 없는 빚을 진 개인을 구제해 주는 법적제도이다.

개인파산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이 이루어집니다.
파산 및 면책 동시신청 → 파산결정 → 관제인선임 및 이의신청 → 관재인서류준비 → 면책결정으로 이루어진다.

개인회생 파산제도는 부정적인 취지의 제도가 아닌 긍정적인 장점이 많은 회생제도이며 법적제도인 개인회생 파산제도를 통해 새로운 기회제공을 받는 것도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를 바라는 좋은 선택이기도 한다.

이 외에도 개인회생, 개인파산 제도를 통한 신용회생은 법적 절차를 통하여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것인 만큼 법적 효력이 발생하며 면책을 받은 채무자는 채무 전액을 탕감받을 수 있다. 또 면책 후 신용불량 기록이 삭제되어 각종 압류도 해제할 수 있고 정상적인 은행거래 등 신용불량자로서 행하지 못한 혜택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은 희망의손길을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희망의손길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