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 티켓이란?

기차 티켓은 기차에 탑승할 수 있는 이동 문서와 같습니다.
초고속 열차와 야간 열차 기차 티켓의 경우 좌석 예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차 종류에 따라 다음과 같은 3가지 티켓 인쇄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이 티켓 : 바로 인쇄된 기차 티켓이 구매자에게 배송되는 티켓입니다. 배송비가 적용됩니다.


-Print @ home 티켓 : e티켓으로 발권되는 기차 티켓으로 구매자의 이메일 주소로 전송됩니다. 직접 티켓을 인쇄하여 여행시 지참하면 됩니다.

-Print @ station : 티켓: 티켓 번호가 구매자의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유럽 내 기차역에서 셀프 발권기를 이용하여 해당 번호를 입력한 후 티켓을 발권하면 됩니다.


얼마나 미리 예약할 수 있나?

기차 티켓은 일반적으로 이동하고자 하는 출발일 기준 최소 60일에서 최대 180일 전까지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미리 예약할수록 더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미리 예약함으로써 이동하려는 열차 좌석이 매진되기 전에 좌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레일유럽 사이트 주소 : https://goo.gl/gIL5Xi




유럽 내 기차종류

초고속 열차 : 초고속 열차는 최대 시속 320 km의 속도로 운행합니다. 현대적이면서 편안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장거리 노선을 이동하는 최고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야간 열차 : 대부분의 야간 열차는 장거리 루트로 운행됩니다. 식당칸과 취침칸, 여성전용칸, 화장실 등을 포함한 필요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야간열차는 일반적으로 하루 숙박비를 절약하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관광 열차 : 대부분의 관광열차가 스위스 내에서 운행되고 있지만 유럽 내 다른 국가에서도 흥미로운 관광열차가 있습니다. 안락한 좌석에서 유럽 최고의 정경을 감상하는 멋진 방법입니다.

지방 기차 : 현지 지역 열차라고도 불립니다. 대부분의 일반 지방 열차들은 인터시티입니다. 대부분 중거리 노선을 운행하며 좌석 예약은 별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차티켓 VS 철도패스

이동할 구간이 2-3곳이고 미리 티켓을 예약한다면 기차티켓 구매가 더 저렴합니다.

한 나라만 혹은 많은 나라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여행할 경우 철도패스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무엇이 자신의 여행계획에 더 좋은 선택이 될지 확인해보고, 시간과 경비를 절약하세요.


레일유럽 사이트 주소 : https://goo.gl/gIL5Xi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