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로는 무엇?
와이브로(Wibro)는‘Wireless Broadband Internet’의 줄임말로 무선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 무선 광대역 인터넷 등으로 풀이된다. 와이브로의 특징은 휴대폰, 스마트폰의 3G 통신망처럼 언제 어디서나 이동하면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론적으로 최대 전송 속도는 10Mbps, 최대 전송 거리는 1km이며, 시속 120km/h로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와이브로의 평균적인 속도는 100Mbps급 초고속 인터넷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스마트폰 등의 3G 통신망보다는 빠르다. 넷북이나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데 있어 큰 지장은 없을 정도다

와이브로는 와이어리스 브로드밴드 인터넷(Wireless Broadband intenet)의 줄임말이며, 외국에서는 모바일 와이맥스(Mobile WIMAX)라고 한다.

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이동통신 업체들이 상용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하는 무선 휴대인터넷 서비스이다. 휴대형 무선단말기를 이용해 정지 및 보행 또는 시속 60㎞로 이동하는 상태에서도 고속 전송속도로 인터넷에 접속,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즉, 퍼스널컴퓨터·노트북컴퓨터·PDA·차량용 수신기 등에 무선랜과 같은 와이브로 단말기를 설치하면 이동하는 자동차 안이나 지하철에서도 휴대폰처럼 자유롭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와이브로는 2007년 10월 18일에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3G 이동통신의 6번째 기술 표준으로 채택되었다.

서울과 수도권 및 전국 5대 광역시를 비롯하여 제주도 등 전국 82개 시, 군 까지 통신망을 넓히고 주요 고속도로망인 경부, 중부, 호남, 영동, 서해안 고속도로 전국 7개 고속도로상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하고 와이브로 커버리지가 국내 지역 85% 이상을 구축함으로서 명실상부하게 인터넷 강국으로 이름 불리던 우리나라를 무선인터넷 강국으로 바뀌게 됐다.
이러한 와이브로 전국망 개통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와이브로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4월말까지 와이브로 이용요금을 면제해 주는 프로모션을 http://www.worldwibro.net 사이트에서 진행 중 이다.

<표>와이브로 가입자 추이

구 분 2006년 2007년 2008년 2009년 2010년 2011년(2월)
KT 950 103,266 156,900 285,040 365,393 387,237
SKT 447 995 11,051 31,840 89,601 87,566*
합 계 1,397 104,261 167,951 316,880 454,994 474,803

국내 와이브로 가입자가 3월 말 50만명을 돌파할 전망이다. 게다가 전국망 구축이 완료되는 3월을 기점으로 가파른 증가세가 예상된다.

제주도가 와이브로를 기반으로 한 꿈의 '모바일 원더랜드'로 새롭게 탈바꿈한다. KT가 제주도 전역에 와이브로를 구축해 이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콘텐츠 환경을 조성해 세계시장의 시험 무대로 선보일 계획이다.

단순히 제주도 전역에서 와이브로가 서비스되는 것이 아니라 차세대 통신 기술의 차이점을 가장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 큰 기대를 걸고 있고 국제 행사가 자주 열리고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제주도에서 와이브로를 기반으로 한 각종 서비스가 시연될 경우 대용량 멀티미디어 콘텐츠 수요가 늘어나는 한편 와이브로 서비스의 기폭제 역할을 할것이다.

와이브로, 와이파이, 와이맥스의 개념

비슷한 이름 때문에 와이브로, 와이파이, 와이맥스를 혼동하는 이가 적지 않다. 무선 통신 기술이라는 점에서는 유사하지만 엄연히 다른 개념의 통신 기술이다.

와이파이는 ‘Wireless Fidelity’의 줄임말로, 흔히 ‘무선 랜’이라고 하는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이다. 엄밀히 말하면, 와이파이는 IEEE 802.11 무선 통신 표준에 입각한 제품임을 표시하는 일종의 상표명이다. 현재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 보편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한편 와이맥스는 휴대 인터넷의 기술 표준을 목표로 미국 인텔 사가 개발한 IEEE 802.16d 규격의 무선 통신 기술이다. 전송 속도는 빠르지만 사용 반경이 좁다는 와이파이의 단점을 보완한 기술로, 이론적으로 장애물이 없는 지역에서는 전송 거리가 약 45km에 달한다. 전송 속도는 최대 75Mbps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약 5~10Mbps 정도이다. 다만, 와이브로와는 달리, 한 기지국에서 다른 기지국으로 이동될 때 지속적인 네트워크 연결을 보장하지 않았다.

참고로 와이브로와 와이맥스는 같은 기술 표준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와이맥스를 고정형 와이맥스
와이브로를 모바일 와이맥스로 분류하곤 한다.

아래의 사진은 와이브로 서비스 현황이다.


와이브로를 사용할려면?

먼저 통신사의 와이브로 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한 달 기준 1GB, 10GB, 50GB, 무제한 요금제 등이 있다. 데이터 사용 한계를 초과하면 MB당 이용요금을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따라서 와이브로 서비스에 가입하기 전 자신이 인터넷을 어느정도 사용하는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노트북 등에서 와이브로로 인터넷에 연결하려면 기본적으로 와이브로 수신기가 필요하다. 
와이브로수신기는 와이브로 서비스 가입 시 무상으로 제공된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4)

2010년 말부터는 와이브로 수신기가 내장된 노트북도 출시됨에 따라 와이파이와 와이브로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http://www.worldwibro.net 사이트에 가면 와이브로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는 노트북들이 진열되어있다.

와이브로의 평균적인 속도는 100Mbps급 초고속 인터넷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스마트폰 등의 3G 통신망보다는 빠르다.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있어 큰 지장은 없을 정도다

와이브로 결합 상품의 등장


가입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와이브로 결합상품도 등장했다.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사용기간 약정에 따라 단말기를 무료로 받거나 가격을 할인할 수 있는 것처럼, 와이브로 서비스도 약정에 따라 넷북은 무료, 중급 노트북이나 태블릿 PC 등은 할인된 가격으로(차액은 할부 구매) 구매할 수 있다. 그 대신 약정기간(2년 또는 3년) 동안 와이브로 서비스를 사용해야 한다.
초기 비용이 발생하기 않아 얼핏 부담 없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매월 나가는 비용을 잘 계산해보고, 자신의 환경과 처지를 고려하여 신중히 결정해야 하겠다.  
와이브로 결합 지원이 되는 울트라씬 노트북으로는 LG엑스노트의 P210 모델을 볼 수 있는데 큰 화면과 휴대성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노트북 전체 크기 대비 최대의 화면을 구현했다. 외형 크기를 줄이는 동시에, 내부 디스플레이 크기를 키웠다.
노트북 테두리 두께를 종전의 4분의 1로 대폭 줄여 12.5인치 HD LED LCD를 탑재했는데도 불구하고 가로 299mm 세로192mm 두께(완전 평면) 20.9mm의 크기를 구현, 11.6인치 노트북 보다 훨씬 작고 얇다.무게도 1.3kg으로 일반 12.5인치 노트북 대비 가볍다.
인텔의 최신 Core i5 470UM 1.33GHz 프로세서와 인텔 HD 그래픽을 비롯, 2GB 메모리, 320GB 하드디스크 등을 탑재 크기는 작고 성능은 강력 해졌다.

와이브로 온라인가입센터(http://www.worldwibro.net)


위의 와이브로 온라인가입센터는 와이브로 결합상품을 주문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위의 글자를 클릭하면 와이브로 온라인가입센터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신청접수부터 개통, 배송까지 1~2일 안에 신속히 처리하고 있는 KT와이브로서비스
를 통하면 된다 또 가입혜택은 아래와 같으며...

2월21일부터 3월 31일까지 가입하는 분들은 WIBRO 4월 30일까지 무료로 받을수 있다고 하니 서울러서 가입하면 좋을것 같다.
또 공짜넷북, 노트북, 태블릿PC 구매 고객에게는 골라 받을 수 있는 사은품 행사까지 진행이 된다.
공짜 넷북으로 제일 많은 선호도를 살펴보면 삼성브랜드의 NF110모델로 브랜드의 이름만큼이나 그 성능이 최고의 사양으로 손꼽힌다.
NF110 시리즈 공짜넷북은 1kg를 조금 넘는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이동성을 자랑하고, 고급스러운 투 톤 컬러에 측면 곡선을 강조,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존 대부분의 공짜넷북 들은 N450 프로세서를 탑재 하였지만 NF110 삼성넷북 같은 경우, 듀얼코어 N550 프로세서를 탑재하면서, 하드웨어 적으로도 기존 공짜 모델인 넷북 보다 더욱 뛰어나다.
또한 기존 공짜넷북 들의 내장 하드디스크는 160GB이지만 NF110 넷북은 250GB로 크게 차이를 보인다.
이외에도 30만 화소 내장 카메라, 그리고 기본적인 윈도우7 운영체제를 갖추었고, LED BACK LIGHT 인 25.7cm(10.1) 인치 LCD 모니터로 HD영상을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다.
전국 커버리지 개통으로 3월 가입고객께는 프로모션행사를 적용해 와이브로 4월말까지 와이브로 무료사용 등 많은 혜택을 주고 있다.
이외 와이브로 결합으로 갤럭시탭,아이패드를 비롯 지원되는 브랜드로는 삼성, LG, 에이서, TG삼보 HP, 도시바, 애플 등 다수의 넷북, 노트북 결합이 가능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