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2011년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에 한번 참가해보세요.

어린이체험 학습 겸 여름방학추천전시용으로도 좋은공룡 엑스포입니다.

이 공룡 엑스포 관람포인트는 2003년보다 4배의 규모로 더 크게 전시 한다는것이 이 공룡엑스포의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공룡 130여점을 소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룡전시회인 '2011 하이 디노(HI Dino) 공룡 엑스포'가 일산 킨텍스 2홀에서 24일부터 8월18일까지 열립니다.



중국의 자연사 박물관들과 지질연구소의 소장품들이 처음으로 함께 전시된다.

10여점의 초대형 공룡과 40여점의 중·소형 공룡, 고생물 포유류 20여점, 그리고 키드 존의 설치기계 공룡 10점 등 총 130여점이다. 8년 전 국내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던 '하이 디노 2003'보다 규모는 4배 더 커졌고 전시주제도 다양해졌다고 한다.



공룡 생태 과정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물의 탄생~진화관, 공룡 테마관, 아이스에이지관, 키드존, 3D 애니메이션관, 체험 학습관으로 구성됩니다.


공룡은 약 6500만년 전에 멸종했고 존재가 알려진 지 200여년도 채 되지 않는다. 그러나 자연사에서부터 각종 대중문화에 이르기까지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경이로운 생명체를 끌어내 스펙터클한 모험과 거대한 자연사 다큐멘터리를 동시에 경험 할수 있으며 공룡 화석은 아시아,아프리카를 포함해 거의 모든 대륙에서 발견되고 있다. 특히 중국은 다양한 종류의 공룡 화석들이 발견된 곳으로 목이 긴 공룡인 마멘치사우루스가 유명하다. 깃털 공룡 화석이 발견되면서 그 존재가 사실로 입증될 정도로 중국은 공룡의 나라다.


중국에서 3번째로 크고 많은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는 텐진(天津) 자연사박물관, 세계 3대 공룡박물관인 쯔꽁(自貢) 공룡박물관, 최대 수장고를 자랑하는 충칭(重慶) 자연사박물관 그리고 네이멍구(內蒙古)박물원의 소장품 등을 처음으로 전시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높은 진본 골격 수습률을 자랑하는 공룡들이 전시되는 보다 사실적이고 생생한 진품 공룡 대전이다.
아파트 5층 정도 높이인 11m의 긴 목을 가진 초식 공룡 마멘치사우루스, 전체 길이가 22m인 초대형 초식 공룡 오메이사우루스,육식 공룡 티라노사우루스, 무게 30t가량의 대형 초식 공룡으로 세계적으로 2마리 밖에 없는 희귀종인 주첸고사우루스 등을 선보인다. 빙하기의 상징 매머드, 원시 포유류, 고대 해양생물화석, 어류 화석 등 다양한 종류의 화석들도 함께 전시된다.



밑의 이미지들은 화석 이미지 입니다.



어린이들이 체험현장을 다녀오는 사진들입니다.



아이들의 엄마가 많이 눈에 띕니다. 엄마들도 공룡들에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공룡 모형에 애들 태우네요.



화석 앞에 아이들이 신기하듯이 보고 있습니다.



공룡 화석들을 만드는 학습이네요. 아이들이 즐거워할것 같습니다.



줄 지어서 입장(?)을 기다리는 모습입니다.



공룡을 전시하려는 현장 사진입니다.



기계를 이용해서 조심스럽게 다루네요.



이것도 조심스럽게 다루는...



아이들이 공룡 설명하시는 선생님(?) 말을 듣는 중...


1만773㎡(3300평) 규모의 공룡 테마관은 초대형 공룡관(티라노, 양추아노, 마멘치, 오메이 등 40점), 중형 공룡관(스테고, 익룡 등 21점), 키드존(모형 공룡, 포토존)으로 나뉘어 세계 최대 규모의 공룡 쇼를 체험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오픈 당일에는 낮 12시부터 하이 디노 공룡엑스포가 공개됩니다.

공룡에 관심 있는 분들이나... 한번 보고 싶은분들은 한번 가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2003년보다 4배의 규모로 더 크게 전시 한다고 하니까 여름 방학 하루정도는 공룡엑스포에 투자하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