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직장인이 돈을 모으기 위해서 알아야 할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30대 직장인이 돈 모을겸 노후준비 하려면 어떻게?



첫번째, 장기성 금융상품에 가입해야 한다.

은행금리가 물가 상승률 정도는 방어를 해주지만 단리이자이고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이 붙기 때문에 장기상품으로는 부족하다. 펀드도 마찬가지!! 장기로 갈수록 자금이 늘어나면서 수수료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장기성 상품으로는 복리,비과세,장기적으로 수수료 부담이 적은 변액연금,변액유니버셜보험,연금저축,연금보험 등의 상품이 유리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두번째, 갑작스런 사고에 미리 대비하자.

갑작스럽게 사고나 질병에 걸려 뜻하지 않게 자금이 소요되면 그동안 계획하고 있던 일이나 투자가 한 순간에 물거품이 되버릴 확률이 크죠. 이러한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건강보험 정도는 필수적입니다. 요즘은 의료실비보험 등 저렴하면서 보장이 좋은 상품이 많아 준비하기도 수월한 편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수단은 최소한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유로 자금의 소비가 많으면 그만큼 노후준비나 돈 모으기는 소홀해지기 때문이죠.




세번째,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유동성도 계획하라.

살다보면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마련이고 때론 최악의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 모든 자금이 다 투입되고 나면 보험이든 금융상품이든 중도에 해지를 하고 납입을 중단해야 하는 끔찍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30대 직장인이라면 소득의 6개월치 정도의 자금적 여유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즉, 현금의 유동성을 어느정도는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는 뜻이죠.

네번째, 가계 부채....적절하게 조절해야 한다.

요즘은 빚 없으면 부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가계부채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죠. 어쨌든 가계부채는 년 소득의 40%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여기서 부채란 원리금 상환액을 얘기하는데 부채가 없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할지 모르나 부채를 적절히 유지하므로써 소득공제 및 투자 수익률을 높힐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부채는 오히려 가계의 재무에 도움이 될 수 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최근 직장인들이 변액연금에 열광하는 이유는?




요즘 노후대책의 1순위로 꼽히는 것이 바로 변액연금상품입니다.
그 이유는 물가상승률을 극복할 수 있고 복리 이자와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 혜택을 받기 때문입니다.
또 자유로운 펀드 변경으로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전히 노후대책을 위해 준비한 것이 아무것도 없는 직장인은 최소한 변액연금 정도는 진심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0대 직장인 재테크...모르면 활용하라!



재테크는 중요합니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있어 어떤 금융상품으로 얼마를 투자해서 어느정도의 자금을 만들어 낼 것인지에 대한 계획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나 금융상품이 여러가지 종류가 많고 여러가지 포트폴리오를 적절하게 구성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라서   금융업체에서 실시하는 무료재무설계를 활용하면 좀 더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무료 재무설계와 포토폴리오 구성이 절실한 상황이라면 현재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를 추천할만 합니다. 연령대별 재테크와 노후대책,내집마련설계,결혼자금마련,종자돈 만들기 등 다양한 금융관련 분야에 무료 재무설계와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니 30대 직장인이라면 한번 쯤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센터] 무료재무설계 및 포트폴리오 무료제공. 재테크 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