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3명 중 1명에게 발생하는 암, 암보험으로 대비해야

의료기술의 발전은 암으로 인해 사망하는 숫자는 줄였지만 암에 대하나 발병은 줄이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암에 대한 치료로 인해 발생하는 의료비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은 서민들에게는 분명 좋지 못한 소식이다.

이 때문에 암보험에 가입하는 성인의 숫자는 늘어나고 있고 대한민국 성인들에게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은 필수적인 보험으로 고려되고 있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암 발병에 대한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을 뿐 아니라 암의 발병연령이 낮아지면서 암보험을 준비해야 하는 범위가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암보험을 선택할 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꼭 알아둘 필요가 있다.

1. 우선 암에 대해서 알자!

암이라고 해서 다 같은 암이 아니다. 암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 만약 폐나 위암에 가입되어 있는데 유방암을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모든 암에 보장이 다 되는 것이 좋다. 특히 여성성인의 경우 여성질환과 관련한 암 보장이 있는지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또한 암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암 치료 시, 수술 한번으로 끝내면 좋겠지만 암은 두번, 세번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횟수에 따라 상관없이 매회마다 수술비를 지급하고 장기간이면서 재입원할 경우에도 입원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이 좋다.

2. 암보험에 대해서 알자!

보장기간은 길수록 좋다. 보험상품을 선택할 때 모든 종류의 보험에 적용되는 만고불변의 진리이다. 보험은 들어가는 의료비를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장기간이 길면 그 만큼 가입자에게 유리하므로 되도록이면 가장 긴 기간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다른 보장내용보다는 진단보험금이 많이 지급되는 상품이 좋다. 암보험에는 진단, 수술, 입원, 요양, 통원 등의 보험금이 지급되는데 암 진단이 된다고 해서 요양, 통원 등이 반드시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또한 진단보험금이 충분할 경우 진단보험금으로 기타치료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진단보험금이 많으면 유리하다. 보장기간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모든 암보험 상품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념하는 것이 좋다.

3. 선택은 신중하게 가입은 신속하게

대부분의 보험이 그렇지만 암보험의 경우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암에 대한 위험률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는데 40대를 기준으로 보험료가 급상승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연령대를 유리하게 가는 것이 좋다. 특히 보험에서는 보험연령이라는 것을 적용하는데 하루 차이로 보험료가 올라갈 수도 있다. 또한 갑작스런 질병과 혈압, 당뇨 등으로 인하여 현재는 가입이 되나 향우에는 가입이 안 될 수도 있다.

암은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치료에 따라 발생하게 되는 의료비용을 마련해두는 것이 치료자의 심리적 상태 및 병을 호전시키는데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에 암보험에 대한 신중한 선택을 통해 암보험을 가입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


암보험에 대해 무료상담신청하러 가기[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