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렌즈는 이미 10여년전부터 국내에서 이미 시술이 되어왔고 지금은 많이 시행되고 있는 시술입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이 안내렌즈삽입술이란 말은 내가 가지고 있는 콘텍트 렌즈를 눈 속에 넣어도 문제가 없는 재질로 많들어 진 걸 영구적으로 눈 속에 이식하는 시술입니다.



안래렌즈삽입술은 눈 속에 위치시키는 정도에 따라서 우리 홍체를 중심으로 앞쪽에 위치하는 전방렌즈, 뒤쪽에 위치하는 후방렌즈로 나눠집니다.

이러한 전방렌즈에는 아티플렉스라는 렌즈와 알티산이란 렌즈가 있고 뒤쪽에 위치하는 렌즈는 ICL이란 렌즈가 있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난시 유무에 따라서 난시용 렌즈가 따로 있기 때문에 흔히 우리가 5대 렌즈안내삽입술, 6대 렌즈삽입술이라고 불리워지고 있는 것입니다.


라식이나 라섹과 달리 각막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시력을 교정해주는 것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안내렌즈삽입술은 이 외에도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렌즈마다 고유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안내렌즈삽입술 전 정밀 검사를 통해 자신의 눈에 맞는 렌즈를 찾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 특정 렌즈만 취급하는 병원보다는 다양한 렌즈를 수술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수술비용이 다소 고가인데다 아주 드물지만 렌즈가 눈 속의 수정체와 닿아 백내장이 생기거나 눈 속 방수흐름을 방해해 녹내장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므로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은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하고 보다 성공적인 안내렌즈삽입술을 위해서는 렌즈삽입술을 전문으로 하는 숙련된 전문의와 최신기기를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리고 UBM검사를 통해 수술 가능 여부 및 정확한 렌즈 사이즈를 결정하는 것이 우선이다.


☞ S&B안과 전문상담센터 ☜ 
안과수술에 대한 모든 정보 및 전문이의 상담 및 사전검사를
무료로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