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을 내어 빚을 갚는 악순환에 빠진 이들이 많다. 사소한 카드빚을 갚기 위해 대출을 받았다가 눈덩이처럼 불어난 이자를 갚지 못해 또 다른 대출을 받으며 빚의 악순환이 계속되는 구렁텅이에 빠지게 되는 이들이 날로 늘어가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사회문제로 대두된 카드빚의 급증으로 인한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예전만 하더라도 개인파산 및 회생 신청자들의 파산 연유가 다양했지만 최근엔 카드빚을 갚지 못해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경우가 10명중 9명에 달한다고 한다.

개인회생제도기업 및 개인의 계약 불이행이 발생하였을 때 도산 등을 피하기 위하여 채무자와 채권자가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개인워크아웃 제도다. 기업이나 개인이 재정적 어려움으로 파탄에 직면할 경우, 개인 또는 기업의 장래 수입성을 법원의 판단 하에 월평균에서 생계비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 전부를 5년 동안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는 면책 받을 수 있다.

로나루가 쓴 "개인회생제도란?" 포스팅 보러가기
2011/12/27 개인회생제도란? [바로가기]


개인회생일반적으로 무담보채무 5억원, 담보부채무 10억 이하의 채무를 가지고 있으면서 급여소득자나 영업소득자, 공무원 등 특정자격 소유자, 법정생계비이상의 소득이 있거나 재산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 등에 해당하면 가능하다. 또한 외국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하지만 채권자이거나 조합이나 주식회사, 재단법인 등 법인은 이용할 자격이 없다.

개인회생과는 조금 다른 개인파산소득이 거의 없어 빚을 감당하기 힘든 사람이 법원에 파산을 신청해서 빚을 일시에 청산하고 탕감 받는 제도를 말한다. 기존의 채무를 한꺼번에 없앨 수 있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 중 신청인의 자격이 되는 사람들은 개인파산을 선호하고 있다.

흔히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의 차이점을 혼란스러워 하는 경우가 있는데, 개인파산은 채무자에게 파산선고를 하고 그 선고시점에서 채무자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재산을 환가하여 채권자에게 변제하는 제도이며 면책결정을 받으면 채무자는 더 이상 자기의 소득으로 채무를 변제할 필요가 없다. 이에 비해 개인회생개시결정 이후 장래의 소득까지도 채무변제에 사용하여야 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제도가 시행 된지 5년이 넘었고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아오고 있지만, 아직은 본 제도에 대해 잘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설령 이러한 제도에 대해 알게 되더라도 복잡하기만 한 신청절차와 자격조건이 개인회생 신청자들을 힘들게 하고 있다.

개인회생 법무사 및 개인파산 변호사들은 개인 파산자들이 제2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상담은 물론 복잡한 개인회생 법률절차와 비용 등을 저렴하고 간소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 중 개인파산 및 회생 전문 [희망의손길 홈페이지]에서는 자세한 개인파산절차와 개인회생절차를 제공하는 신용회복상담 및 파산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회생, 개인파산 제도를 통한 신용회생은 법적 절차를 통하여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것인 만큼 법적 효력이 발생하며 면책을 받은 채무자는 채무 전액을 탕감받을 수 있다. 또 면책 후 신용불량 기록이 삭제되어 각종 압류도 해제할 수 있고 정상적인 은행거래 등 신용불량자로서 행하지 못한 혜택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은 희망도우미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희망의손길 사이트 [바로가기]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관련 희망의손길은 “과중한 채무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이들은 홀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기 보다는 전문 법인을 찾아 해결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