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보배라는 말처럼 인간에 있어서 시력의 중요성은 말할 수 없다. 특히 나이가 들면 자연히 찾아오는 노안이나 백내장같은 안과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이 받은 수술백내장이다.

33가지 대표적 주요수술 중 안과의 백내장 수술이 39만 8338건으로 가장 많이 집계됐다. 노인 비율이 높아져 백내장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녹내장, 황반변성 등도 크게 늘고 있다. 이러한 질환을 노인이되면 자연히 생기는 병으로 생각하다가 치료시기를 놓치면 실명위험까지 초래할 수 있다.

라식수술 후유증 또는 부작용이 나타나는 사례가 있다는데....?

예전에는 기계가 정교하지 않았고 시술 경험이 부족하다 보니 부작용 사례가 많았다. 대표적으로 눈이 부시거나 빛 퍼짐 증상이 나타났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부작용 사례는 거의 없다. 그래도 부작용이 두렵다면 수술 받기 전에 또는 사전검사전에 라식보증서를 받아두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보증서를 통해
라식소비자가 보다 안전하게 수술 받을 수 있고, 그 후 의료진으로부터 확실한 사후 관리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할 수 있기때문에 꼭 받아야된다.

라식보증서 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라식 수술 시기는 언제가 좋은가?

근시 진행이 대부분 멈추는 18세 이후가 좋다. 요즘은 방학 때 학생들이 주로 많이 하고 계절상으로 여름은 피하는것 같다.

라식수술 하기전에 사전검사가 매우 중요합니까?

사전검사를 철저히 해야 후유증이나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개개인마다 각막의 형태만으로도 수만가지 특성이 있기 때문이다. 눈에 맞는 적합한 수술을 하기 전에 검진시스템이 매우 종요하다. 안과에서는 각막지형도, 안압, 안저검사, 각막두께 검사를 철저히 한다. 사춘기 이후에는 현미경으로 알 수 있지만 혹시라도 부모의 병력이 의심될 때는 유전자 검사도 해야한다. 특히 유전적으로 각막이양증이 있으면 수술을 피해야 한다.

일부 병원에서는 라식수술 비용을 저렴하게 하는 곳이 있는데 괜찮은가?

일부 병원에서 박리다매식으로 하는 곳이 있다고 들었다. 근본적으로 아무리 세상이 변해도 상인이 물건을 팔듯이 할 수는 없다고 본다. 고가의 기계를 사서 적당한 숫자의 수술을 해야 하는데 너무 많은 환자를 단기간에 수술해도 문제가 있는것이고 낮은 수가로 오래 유지할 수 없을 수도 있다고 본다. 수술 후 장기간 관찰이 필요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영리에만 치중하다 보면 문제점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라식보증서에 대한 모든 정보 및 전문이의 상담 및 사전검사를
무료로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