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를 품었던 명품 드라마 [해를 품은 달] OST SPECIAL EDITION !

3단 고급 디지북 케이스! 
36페이지의 촬영현장 스틸컷 아트웤!

최고의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수현의 ‘그대 한 사람’, 이기찬의 ‘아니기를’등 6곡의 가창트랙과 명품 스코어 14트랙이 함께 한 스페셜 CD
4곡의 드라마 뮤직비디오+ 미공개 스틸 이미지가 담긴 보너스 DVD 포함!

40%가 넘는 시청률을 자랑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 국민 드라마 MBC 수목 미니시리즈 [해를 품은 달](극본 진수완/ 연출 김도훈, 이성준/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의 OST 스폐셜 앨범!

OST 음원들마다 1위를 석권하였고 메인 테마곡 린의 “시간을 거슬러”는 온라인 음원 차트 2개월 가까이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었으며, [해를 품은 달] OST의 모든 수록곡들도 모든 온라인 챠트 1위를한 해를 품은 달 OST SPECIAL EDITION 앨범!

이번 앨범에는 해를 품은 달의 히어로 훤 (김수현)의 “그대 한 사람” 도 포함되어 있으며, 새로운 양명(정일우) 테마곡 이기찬의 “아니기를”, 꾸준히 1위를 지키고 있는 ‘린’의 “시간을 거슬러”와 신인가수 ‘해오라’의 “달빛이 지고”, 가수 ‘휘성’의 입대 전 작품 “눈물길” 그리고 [해를 품은 달]의 차궐남 운(雲)의 테마곡 ‘먼데이키즈’의 “그림자”까지 총 6곡의 가창곡과 14곡의 드라마 배경음악들이 수록되어 있다.

모든 OST곡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새로운 드라마 BGM들도 만날수 있다.
이번 해를 품은 달 OST SPECIAL EDITION 앨범은
3단 디지팩 사이즈의 케이스로 36페이지 분량의 촬영현장 스틸컷들이 들어가 있다

CD 와 DVD 로 두장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CD에는 20곡의 OST수록곡들이 들어 있으며, DVD에는 4편의 M/V 와 해를 품은 달 촬영현장 미공개 스틸컷이 들어있다.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음악감독은 대종상 영화제에서 2년(2009, 2010) 연속 음악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감독으로 자리매김한 무비클로저의 김준석과 정세린이 맡았다. 

영화 [써니], [과속스캔들],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부러진 화살]등 30여 편의 영화 음악 뿐만 아니라 드라마 [자이언트], [스타의 연인], [달콤한 나의 도시] 그리고 김도훈 감독과의 전작, [로열패밀리] 등에서 기존 음악들과는 차별화된 스코어를 들려줬던 김준석, 정세린 음악감독은 이번 작품에서도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을 섬세하면서도 깊이 있게 잘 살려낸 음악들을 선보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정규 앨범에 수록된 배경음악에는 체코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국내 정상급 스트링 팀인 라 무지카,, 피리음악 대중화의 선두주자인 안은경, 캘틱 바이올린 연주자 최성은 등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연주를 들려주고 있으며 총 14곡의 스코어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OST 제작사 팬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음악만으로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수록곡들의 테마별로 뮤직비디오 제작 하였다. 
아역 배우들의 명품 연기가 돋보였던 드라마 초반부는 맑고 청아한 목소리의 주인공 신인가수 ‘해오라’가 부른 “달빛이 지고”의 뮤직비디오가 제작되었고,
‘아니기를’은 어쿠스틱 사운드와 함께 이기찬 특유의 감성과 감미로운 목소리가 잘 어우려진 곡으로 연우(한가인 분)를 외사랑하는 양명의 절절한 마음을 전하는 뮤직비디오이며,
린(Lyn) ? ‘시간을 거슬러’는 해를 품은달 전체적 테마를 위주로 뮤직비디오가 편집 되었으며,
김수현 ? ‘그대 한 사람’은 훤 과 연우의 러브스토리로 구성이 되어 있는 뮤직비디오 이다.

한편, MBC 수목 미니 시리즈 [해를 품은 달]은 3월 15일 50%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해를 품은 달 OST SPECIAL EDITION과 함께 드라마 종영후의 아쉬움을 달래고 여운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해를 품은 달 [MBC 수목 미니시리즈] OST 음반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