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전역을 여행해보자!

안녕하세요 로나루입니다.

오늘 새벽에 드디어 맨체스터시티가 44년만에 슈팅 수 44개를 기록하면서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했습니다.



위의 동영상은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한 맨체스터 시티의 선수들이 넣은 골장면입니다.

총 3골 넣었습니다. 이 경기의 하이라이트를 꼽히자면 인저리타임에 골을 넣은 제코 선수와 아구에로 선수가 볼만합니다 ㅎㅎ.... 맨체스터 시티는 이 극적인 승리를 위해 무려 44개의 슈팅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점유율 역시 8대2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었으며 코너킥 숫자도 19대0이었다. 심지어 이 경기 플레이의 95%가 QPR 진영에서 이루어졌다. QPR 공격진들이 맨체스터시티 진영으로 넘어와서 플레이하는 것은 단 5%에 불과했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우승이 확정되고 나서 찍은 사진입니다. 물론 컴퓨터 모니터를 가까이 대고 찍었습니다 ㅋ..

저도 우승의 현장에 가서 찍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생각도 들었지만 언젠가는 우승의 현장을 담은 사진을 블로그에 올리는것이 목표 입니다. 물론 영국으로 가서 말이죠...


우승이 확정된 뒤... 전광판 스코어~!...


우승이 확정된 후.. 맨체스터 시티 팬들이 난리가 났음... ㅋㅋ


사람들이 다 축하해주고 있네요 ㅎㅎ..


심판의 휘슬로 인해 우승이 확정이 되자 사람들이 난입을 한 사진입니다.

참 처음 보는 장면입니다. 개인적으로 잔디의 상태가 걱정이 되네요 ㅋㅋㅋ..

맨체스터 시티 홈 경기가 아닌 퀸즈 파크 홈 경기라... 잔디가 퀸즈파크 소유이기 때문에 ㅎㅎ...


퀸즈파크 경기장에서 맨체스터 시티 우승을 축하해주는 팬들!!! 대박 사진입니다 ㅋㅋ..

2008년 9월에 UAE의 왕족 만수르 빈 자이드 알나하얀은 술라이만 알파힘과 함께 맨시티를 인수하며 세계 최고의 부자구단으로 탈바꿈시켜놓고 첼시 구단주 아브라모비치보다 더 한 자금을 구단에 퍼부었습니다.세르히오 아게로, 에딘 제코, 카를로스 테베즈 등등 슈퍼스타들을 영입하면서 이번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44년만에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우승이 확정 된후 만수르 구단주는 이티하드 스타디움을 찾았던 모든 관중들에게 다음 시즌 10경기 무료 입장권을 제공하겠다고 했습니다.

만수르 구단주는 성적 위주의 아브라모비치 구단주와 달리 보다 큰 꿈을 품고 있다. 맨시티가 맨체스터의 제1클럽이 되는 것은 물론 전세계 팬들을 아우를 수 있는 글로벌 구단이 되길 희망을 품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맨체스터시티 행보가 어떻게 될지 흥미진진하네요 ㅎㅎ.. 맨체스터 시티가 우승을 확정함으로서 다음 시즌에는 챔피언스 리그 진출도 할수 있어서 여러가지로 챔피언스리그가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맨시팀44 2012.05.14 2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맨시티 홈구장 애티 하드입니다

  2. BlogIcon 하늘다래 2012.05.14 2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잼있죠 요새 ㅎㅎ

  3. BlogIcon 백전백승 2012.05.20 22: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맨시티의 우승을 스포츠뉴스에서 봤는데 맨시티 구단주가 UAE 왕족이군요. 정말 내년에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