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연금보험이 고르는 4가지 기준

1. 자산운용사의 선택

보통 회사마다 연계된 운용사가 다르다.그래서 운용을 잘하는 회사의 경우 그만큼 수익이 많을것이고, 반대의 경우 수익이 그만큼 줄어들어 적립액이 줄어들게 됩니다. 변액연금보험의 경우 수익률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때문에 각 회사의 상품이 어떤 운용사와 연계 되었는지 알아보고 그 운용사의 운용실적을 먼저 알아봐야 합니다.

2. 사업비 지수

보험사는 연금보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담당 설계사의 수당부터 수수료, 유지비, 보험료를 수납받기위한 수금비까지 상품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금액사업비라고 부릅니다. 사업비의 경우 적립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되는데 사업비 지수가 낮은 회가의 경우 같은 수익이라고 해도 더 많은 적립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운용수수료

변액연금보험의 운용수수료운용사가 자금을 운용할때 지불해야할 운용보수로 자산운용사에게 지급할 수수료이기때문에 수수료가 적은 운용회사가 더욱 유리합니다.

4. 투자되는 펀드의 종류와 지역권 선택

투자펀드의 개수가 많을수록 투자지역과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고객의 투자 선택권이 많아집니다. 선택권이 많을수록 고객은 수익내기가 훨씬 수월해지게 된다는 사실!! 어느 특정지역이나 특정종목에 투자되는건 그만큼 투자넓이가 좁아질수 있기때문에 수익내기가 조금 어렵다고 볼수 있습니다.

재무설계전문센터에서변액연금상품을 포함한 재무적인 포트폴리오 수립과 무료 재무설계 및 재무진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무적인 포트폴리오 수립 및 재무설계,재무진단을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른다면 관련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재무설계전문센터[링크]: 자신에 맞는 포트폴리오 수립과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