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스트레스는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두피로 유입되는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을 차단하여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탈모예방 뿐 아니라 건강한 신체를 위해서라도 자신만의 스트레스관리법을 만들어 꾸준히 생활리듬을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2.규칙적인 생활습관을 통해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신체 사이클을 파괴하여 몸의 균형을 깨트리고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충분한 수면을 어렵게 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부교감 신경의 기능이 저하되어 모근에 충분한 영양공급이 어려워지고, 수면 중에 일어나는 세포분열을 통한 모발의 성장을 방해 받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 하루에 6-7시간 이상은 수면을 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3.운동은 규칙적으로 꾸준히 실시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원활한 신진대사가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기초 체력을 높여주어 면역력을 길러주므로 탈모방지에 효과가 좋습니다.
하루에 30분 정도라도 가볍게 스트레 칭이나 걷는 등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면 몸 건강 뿐 아니라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커피, 술, 담배는 되도록 줄여나갑니다.


커피에 있는 카페인 성분과 담배의 니코틴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저하시키고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므로 결국 모발의 건강을 해치게 되는 요인이 됩니다. 되도록 끊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으나, 갑작스러운 변화가 되려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면 생활 속에서 적절히 줄여나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5. 지나친 퍼머나 염색은 자제합니다.


염색약과 퍼머액이 함유되어 있는 독한 화학 성분은 모발만 손상시킬 뿐 아니라 모낭 깊숙이 침투하여 건강하게 성장 유지되어야 할 모근을 서서히 손상시켜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고 약해지게 합니다.


6. 탈모전용제품을 통해 올바르게 샴푸합니다.


탈모가 있으신 분들은 되도록 탈모전용제품을 사용하여 3-5분 정도 충분히 두피마사지하듯 세정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충분한 두피마사지와 세정은 피지와 노폐물의 제거를 용이하게 하여 모발이 잘 성장할 수 있는 두피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탈모클리닉에 대해 상담하러가기 [바로가기]

탈모에 고통 받고 있는분은 탈모와 관련된 정보와 치료법,탈모클리닉을 상담을 통해 받으실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서 탈모의 근본원인을 제거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