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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 탈모는....
한참 멋부리고 꾸미고 자기의 개성을 살릴 시기에 탈모로 인한 고민이 있다면 얼마나 우울할까요?


이미 제 주위에 어떤 친구는 탈모 관리를 받고 있다고 말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불과 몃 년전만 해도 중장년층 30~40분들에게만 볼 수 있었던 탈모로 인한 고민이 최근 취업을 앞두고 있는 20대 사회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탈모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오늘은 좀 더 세세 하게 20대탈모예방하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스트레스와 과로, 그리고 수면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충분히 풀어주지 못하면 아무리 머리숱이 많고 모근이 튼튼하다 하더라고
탈모를 부축이게 되므로 취미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자주 풀어주셔야 합니다.
 

2. 생체리듬이나 바이오리듬

머리카락도 마찬가지로 쉴 때 제대로 쉬어줘야 모발의 주기가 일정하게 돌아가서 영양공급도 제대로 되며, 탈모까지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은 일정한 생활패턴을 유지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3. 식생활은 육류위주

주로 육류를 주식으로 하는 서양인이 채식 위주인 동양인에 반해 탈모증세가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는 육류에 있는 동물성지방으로 혈중 콜레스테롤이 증가하여 모근의 영양공급을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또 맵고 짠 음식은 가능한 피해주시고 가능한 싱겁게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시는 걸 강조해드리고 싶습니다.
 

4.모발 관리

샴푸나 린스 후에는 미온수로 충분히 수차례 헹구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는 찬바람으로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실 경우 모발의 단백질이 파괴되어, 모근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머리가 더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
 
또, 머리카락은 중금속을 흡수하고 배설하는 성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환경오염이 심한 곳에 노출이 자주 될 경우 (도심 속) 중금속 등 안 좋은 물질이 모발에 축적되어 모발주기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샴푸를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탈모전용샴푸나 모근을 강하게 해주는 기능성 샴푸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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