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전역을 여행해보자!

종아리 유형별 관리법은 뭐가 있을까?

기타 | 2012.08.09 12:23 | Posted by 자유로운 방랑자 로나루

  
  
  

종아리 다이어트가 어려운 이유는?

종아리다른 부위에 비해서 지방이 적고 근육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쉽지 않습니다.
살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 식이요법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운동을 과하게 하거나 잘못 운동할 경우 근육의 볼륨이 커지기 쉽습니다. 종아리는 부드러운 곡선의 슬림라인이 형성되어야 합니다.
살은 빠졌는데 울퉁불퉁하게 근육이 도드라지고 무릎뼈가 툭 튀어나오는 라인오히려 각선미를 해치는 역효과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아름다운 각선미란?

대부분 아름답다고 하는 종아리 각선미를 무릎에서 부터 발목까지 이어지는 라인점차적으로 얇아지면서 매끄러운 곡선을 이루고 근육의 윤곽이 두드러지지 않아야 합니다.그러므로 종아리 관리의 관건종아리 둘레를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무릎- 발목이 점점 가느러지면서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하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러므로 유형에 맞는 관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종아리유형에는 보통 1.굵은 종아리지방형 2.부종형 3.근육형으로 나눠집니다.


지방형 종아리 유형

지방형 종아리종아리를 손가락으로 꼬집듯이 잡아봤을 때 두께가 두껍게 잡히는 경우 전체적으로 살이 찐 사람에게 많은 유형입니다. 종아리 부분에 한해 다이어트를 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체중감소를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칼로리 식단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 꾸준히 체중감소를 하게 되면 종아리가 탄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부종형 종아리 유형

림프순환과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생기는 부종형 종아리부종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붓기가 그대로 남게 되는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그런 문제를 예방할려면 평소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통해 부종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랜 시간 앉아 근무하는 여성의 경우 틈틈이 스트레칭으로 다리를 풀어주거나 다리를 올려주는 것이 좋고, 장기간 서서 근무를 하는 분들은 압박스타킹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근육형 종아리 유형

근육형 종아리운동할 때는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종아리 근육 발달 정도는 유전적인 영향이 매우 높아서 특별한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유달리 발달하기도 합니다. 종아리는 수영을 통해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걸을 때에도 다리를 쭉 뻗어주며 종아리보다 허벅지와 엉덩이 힘을 실어 걷도록 습관을 들이면 예쁜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잘 뻗은 다리 라인을 여성이라면 누구나 소망하고 있습니다.
여자의 굵은 종아리를 날씬한 종아리로 만드는
민클리닉을 통해서 예쁜종아리를 만드는 시술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세요

더블스키니[링크
]: 굵은 종아리를 예쁜 종아리로 만드는 더블스키니클리닉
                        통해 당신도 예쁜종아리를 만들어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