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의 경우 선천적인 원인과 후천적인으로 나눠집니다.

1. 선천적으로 몸이 허약한 체질

키가 크기 위해서우선적으로 몸이 튼튼해야 하며 뼈를 주관하는 장기가 건강해야합니다.
또한 장기중에서도 뼈를 주관하는 주요 깅기는 신장으로서 신장기능이 나빠지면 뼈의 형성 및 유지 기능이 약화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장이 건강하면 뼈가 녹지 않고 산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뼈가 더욱더 튼튼해질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성장호르몬의 분비를 감소시키는 요인이 많습니다. 몸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면 음식물의 소화, 흡수가 잘 이뤄질 뿐만 아니라 맥박이 빨라지면서 혈압이 상승하는 등 그런 상태가 될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로 인해서 자율신경계통에 영향을 주게 되면 호르몬의 분비를 방해가 되며 성장호르몬의 작용을 어렵게 만듭니다.

3. 비만

체중증가와 키는 비례적으로 성장해야만 자신의 나이에 맞는 평균키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필수이며 과도한 섭취로인한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체중비만은 키가크는 것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만으로 접어들게 되면 골격들이 지방에 눌려서 퇴행성 관절염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청소년기의 비만은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과 지질과산화물 등의 노폐물을 증가시키는데 이러한 혈관 내 노폐물 또한 성장판으로 유입되는 미세한 혈관에 까지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성장발육 특히 약한뼈나 키가 걱정이 되신다면
성장호르몬이 130%나 분비되는 키움정을 통해 키를 늘려보세요
자세한 상담은 키움정을 통하여 알아볼수 있습니다.
키움정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