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경제난과 천정부지로 높아만 가는 물가로 인해 카드와 사채 등을 이용하여 생활비며 개인지출금을 충당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얼마 되지 않는 수입으로 밀린 이자를 갚아나가고 다시 카드로 돌려막기를 하는 식의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 것이 요즘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채무를 갚지 못하는 사례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개인회생제도를 생각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개인회생이 어떠한 제도인지에 대해 잘 알지 못해 많은 채무자들이 난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개인회생제도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현재의 채무를 갚아나갈 능력이 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제도이다.

["개인회생제도란?" 글 보러가기]


개인회생은 개인파산과 다르게 고정적인 수입이 있으면서 장래에 채무를 갚아나갈 능력이 되어야 한다.그렇지만 무엇보다 소득이 있다는 소득증명이 입증되어야 하고 또 지급불능의 상태가 되어야 하는데 만약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재산의 총합이 채무액을 넘는다면 지급불능상태로 보지 않기 때문에 개인회생 신청 자격조건이 되지 않는다.

개인회생 신청 후 면책을 받게 되면 채권자로부터의 강제집행과 독촉, 압류, 가압류 등의 압력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변제기간은 3년에서 5년으로 상환을 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원금 최대 90% 이상의 채무를 탕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개인회생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지원제도를 이용하거나 배드뱅크 지원절차를 이용 중인 채무자여야 한다. 또한 개인파산절차와 동시에 개인회생을 신청할 수 있지만, 최근 5년 이내 개인파산 면책을 받은 사실이 없어야 개인회생절차가 진행될 수 있다. 개인회생제도로 인하여 주변 지인이나 가족은 물론, 개인의 신상기록에도 어떠한 피해가 가지 않기 때문에 다시 새롭게 경제활동이나 사회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된다.

희망의손길은 개인회생. 개인파산과 관련된 법률적 정보를 제공하며 실시간 무료 상담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회생, 개인파산 제도를 통한 신용회생은 법적 절차를 통하여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것인 만큼 법적 효력이 발생하며 면책을 받은 채무자는 채무 전액을 탕감받을 수 있다. 또 면책 후 신용불량 기록이 삭제되어 각종 압류도 해제할 수 있고 정상적인 은행거래 등 신용불량자로서 행하지 못한 혜택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은 희망의손길을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희망의손길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