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도가 높지 않은 경우라면 단순한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 등으로도 몸매를 관리할 수 있다. 그러나 고도비만, 부분비만 등의 경우 체중감량과 예쁜 몸매 만들기가 매우 어렵다.

고도비만자들은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더라도 신체적인 제약으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고 이에 위풍선이나 위절개술, 엔드볼 시술, 지방흡입술 등을 받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방흡입술과 함께 식욕을 줄일 수 있는 시술을 더하면 보다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는 시술로는 과거 위절제술이나 위풍선 시술이 많이 실시됐으나 위절제술의 경우 본래대로의 복원이 힘들거나 각종 부작용들로 인해 기피하는 경향이 많다.


최근에는 식욕을 줄여줄 수 있는 방법으로 엔드볼 시술이 떠오르고 있다. 엔드볼(End-ball)기존의 위풍선과 위 절개술 등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해 무리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술이다.


일반적으로 비만치료를 위해 지방흡입술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지방흡입술의 경우 일시적인 것으로 관리가 따라주지 않으면 다시 살이 찔 수 있기때문에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식욕 줄이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엔드볼 시술을 더해주면 복합적인 체중감량 치료가 될 수 있다.


엔드볼내시경을 이용하는 시술로 10분 정도의 짧은 수면마취와 시술시간으로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다. BMI(Body Mass Index, 체질량지수) 25~26 이상의 초기 비만환자에게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 시술로 고도비만 환자 외에도 미용 상의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엔드볼은 내시경을 통해서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짧고 흉터가 없어 위밴딩이나 절제술같은 외과적 수술보다 더욱 안전합니다. 게다가 간단한 시술이지만 비만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내시경에 능숙한 전문의와 충분한 사전 상담을 거친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엔드볼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은 라인클리닉을 통하여 알아볼수 있다.

라인클리닉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