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기본은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푸짐한 음식앞에서 식사량을 조절하기란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하실수 있습니다.

첫째 - 모든 음식을 분석하라

요즘에는 비스킷, 쿠키같은 과자는 물론 즉석 스파게티처럼 포장된 음식까지 모두 열량과 영양소 함량이 적혀있습니다. 포장지에 적힌 열량이 한봉지에 담긴 음식물 열량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1회분이나 100g 기준으로 적혀있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예를 들며, 500g짜리 비스킷 한상자를 샀는데 1회분 100g rlwns, 300kcal라고 적혀있으면 5분의 1만 먹어야 적정량이란 이야기힙니다. 300kcal라는 수치만 보고 한상자를 모두 비우면 성인 남성 두끼 식사량에 버금가는 열량을 섭취하는 셈입니다. 포장지에 적힌 열량 기준치를 보고 1회분이 얼마나 되는지 분석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둘째 - 그릇을 바꿔라

사람은 그릇에 꽉 채워진 음식을 보면 양이 많다고 느끼게 됩니다. 지금 사용하는 것보다 작은 그릇에 음식을 담으면 평소와 같은 양을 담아도 많이 먹는 듯한 느낌을 갖게 됩니다.
평소에 식사하실때 작은 그릇에 담아서 식사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셋째 - 주방을 떠나라

식사할 때 가급적 주방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하는 것이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먹을 만큼만 그릇에 담아서 쟁반을 들고 주방에서 나와야합니다. 멀리 떨어진 곳에서 밥을 먹으면 더 먹기 위해 왔다갔다하는 것이 귀찮아지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게으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넷째 - 외식할 때는 뷔페나 샐러드바는 피해라

열량계산이 힘든 뷔페나 샐러드 바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도 과식을 불러오는 곳 중 하나로 저지방 에피타이저(전채요리)와 커다란 샐러드를 시키면 그나마 열량 과다 섭취를 피할 수있습니다. 샐러드를 먹을 때도 샐러드드레싱은 열량이 높으므로 야채에 뿌리지 말고 찍어먹는 게 좋습니다.

탄수화물을 물로 분해시키는 샹떼꼬르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법과 달리 먹으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주기 때문에 영양불균형 등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없고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체질개선 및 장기능 활성과 배변기능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또 여성에게 최적화된 신개념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라서 남성분은 상담을 받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보조식품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은 샹떼꼬르를 통하여 알아볼수 있다.

샹떼꼬르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