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는 다이어트 방법중에 계단 오르기만큼 효과가 좋은 것은 찾아 보기 힘들어거라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겁니다.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운동법을 찾아 본다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실천 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 운동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 계단을 이용하자 -

이미 셀 수도 없을 만큼 계단을 이용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다많은 언론매체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심폐지구력, 다리의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이 바로 계단걷기입니다. 하지만 이 계단걷기를 운동으로 의식하면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처음에는 가볍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처음은 가볍게 시작하자 -

계단걷기가볍게 생각하고 가볍게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있는 회사에 근무하거나 혹은 아파트에 산다면 2층 정도의 높이는 걸어서 올라가는 것이 시작입니다.
 
특별한 시간을 정해두고 하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습관이 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부담일 수 있기 때문에 몸을 적응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2층 높이를 계단으로 오르내리는 것이 익숙해졌다면 3층 높이라도 계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몸이 부담으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천천히 적응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며 조금씩 계단으로 다니는 거리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트는 일상생활에서 계단으로 다니는 것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오르는 것이 힘들다고 내려오는 것만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는데 계단을 내려오거나 내리막길을 걸을 때 하체관절들은 평소보다 몇 배나 되는 하중을 이겨내야 합니다. 오르는 것이 당장 힘들다면 포기하는 것 아니라 조금씩 적응해 나가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 두 계단씩 오르면 자연스럽게 엉덩이가 올라감 -

거리가 조금 늘었다면 이번엔 두계단씩 올라가봅시다. 계단을 하나씩 올라가는 것도 쌓이면 훌륭한 운동이 되지만 두계단씩 오르게 되면 운동효과는 배가 됩니다. 이유는 사용하는 근육의 운동량이 훨씬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계단을 오를때는 하체 전체의 근육이 동원됩니다. 계단을 밝고 올라설 때 가장 크게 차이를 느끼는 부분은 허벅지가 아닌 엉덩이 근육입니다.  엉덩이 근육하체의 움직임을 상체로 연동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뒤태를 살리는데 꼭 필요한 근육입니다.


상체는 쭉 펴고 당당하게
신발은 편한 것으로 고르자!

계단을 올라갈 때
몸의 자세는 상체가 앞으로 말리고 허리가 뒤로 빠진 상태에서 계단을 오르는 것은 금물입니다. 자세가 불안정해서 행여 넘어질 수도 있고, 잘못된 자세가 몸에 익으면 이는 나중에 큰 문제가 됩니다.
 
균형을 잡기 위해 허리가 앞으로 아주 약간 숙여지더라도 가슴, 배는 1자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허리, 배에 동시에 살짝 힘을 주고 가슴을 약간 앞으로 내밀면 쉽게 자세가 유지됩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면 평소에 걸을 때도 상체가 흔들리지 않아 맵시가 살고 척추로 가는 부담을 줄여줘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운동효과를 높이겠다고 뒤꿈치를 들고 계단을 오르거나 혹은 3계단~4계단씩 오르는 것은 부상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아서 포인트는 쉽게 하고 천천히 계단오르기를 자신만의 생활습관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탄수화물을 물로 분해시키는 샹떼꼬르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법과 달리 먹으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주기 때문에 영양불균형 등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없고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체질개선 및 장기능 활성과 배변기능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또 여성에게 최적화된 신개념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라서 남성분은 상담을 받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보조식품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은 샹떼꼬르를 통하여 알아볼수 있다.

샹떼꼬르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