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를 독학으로 공부가 가능할까요?

물론 마음만 먹으면 안될 것도 없겠지만 처음 중국어 발음 습관을 잘못 들이면 나중에 고치기 힘들거나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독학보다는 발음을 고쳐줄 수 있고 학습을 도와 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어의 독학은 왜 어려울까?

1. 성조

중국어에는 한국어에는 없는 성조가 있습니다. 이 성조는 말의 높낮이를 뜻하며 1,2,3,4성 경성을 말합니다.
성조가 중국어 공부하는데에 있어 중요한 이유는 똑같은 단어이지만 성조만 달라져도 전혀 다른 뜻을 나타내기 때문에 중국어의 특징이자 가장 기본인 성조를 정확하게 익혀야 합니다.

만약 성조를 발음하지 못하면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질 뿐 아니라 학습의 재미까지 잃게 만들 수 있고 앞으로 중국어를 말하고 듣는 것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성조를 정확하게 가르쳐 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발음, 듣기

중국어는 성조뿐 아니라 발음구조 또한 한국어와 많이 다릅니다. 혀의 위치, 모음의 발음에 따라 중국어의 발음이 달라지는데 이 발음들을 제대로 익히지 못한다면 정확한 중국어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실제로 중국어 읽기를 독학을 하다가 잘못된 발음 습관으로 인해 고생하신 분이 있고 잘못된 발음으로 인해 말하기를 제대로 못해 중국어를 포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발음습관이 잘못 생기면 내가 말하는 말을 물론이고 다른사람들의 말을 알아듣는데도 문제가 생기기 되어 정확한 중국어 듣기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중국어다른 언어와 달리 독학이 어려운 언어입니다. 지금까지 독학으로 중국어를 공부하셨던 분이 계시다면 이제부터라도 중국어를 체계적으로 정확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곳의 도움을 받아 효과적인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2외국어로 인기만점인 1:1 전화중국어, 화상중국어

그리고 명가와 함께 꿈꾸는 중국어 완전정복의 꿈

자세한 상담은 명가차이니즈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명가차이니즈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