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성인 남녀 3~4명에 1명꼴로 발병되는 암은 이제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과거와 비교했을 때 현재 암 발병률은 매년 증가 하고 있으며 서구화된 식습관변화와 스트레스, 음주, 흡연으로 암 발생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 하지만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조기 검진을 통한 암 치료는 늘어나고 있다. 얼마든지 조기발견하면 충분히 치료 할 수 있지만 암 치료비용은 여전히 부담이 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으로 대부분의 의료비를 보장 받지만 암은 한 번의 치료로 완치가 되는 것이 아니고 꾸준한 관리와 반복적인 치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일반 질병과 달리 많은 치료비용이 들어간다. 암에 대한 예방 차원에서 식단을 조절하고 몸에 좋은 건강식품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만에 하나라도 암이 발병했을 경우를 대비해 암 보험으로 경제적인 부분도 미리 준비를 해야 나중에 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암 보장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암은 50~60대 전후로 발병률이 점차 높아진다. 그래서 나이에 따라 위험률을 기준으로 보험료가 산정이 되는데 보험에는 상령월 이라고 해서 일반 나이와 달리 자신의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에 6개월이 지나면 보험나이가 올라가게 된다. 보험나이가 올라갈수록 보험료도 같이 올라가게 되니 한 살이라도 나이가 적을 때 가입하는 것이 저렴한 암 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약을 먹거나 치료를 받거나 아픈 곳이 있다면 보험 가입하는데 제한을 받거나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니 건강할 때 미리미리 가입하는 것이 폭넓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암 보장 상품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는데 갱신형은 일정기간마다 보험이 갱신이 된다. 초기보험료는 저렴하지만 갱신 시점에서 보험료가 인상될 확률이 높고 다른 보험과 달리 인상률이 큰 보험이기 때문에 나중에 내는 보험료가 부담이 될 수 있고 보장기간이 끝날 때 까지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본다면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100세 만기 비갱신형 암 보험 추천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조기발견이 가능해져 치료확률이 높아짐에 따라 그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하는 회사들의 손해율이 높아져 보험료를 올리거나 일부 암을 소액암으로 구분해 보장을 축소하는 곳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특정암에만 고액의 진단비를 지급하고 나머지 암에는 진단비를 지급하지 않는 곳도 있으니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에 대한 진단비를 많이 지급하는 회사의 상품을 선택하고 보장을 축소하기 전에 고액의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루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 보험다른 보험과 달리 90일의 면책기간이 있어 90일 이전에 암 진단을 받게되면 보장을 받을 수 없고 회사에 따라 1년 또는 2년 미만 시 50%의 보험금만 지급하니 가입을 고려중이라면 하루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며 만기 시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는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현명하다.

이 외에도 첫 회 보험료가 50%를 돌려드리며 비갱신형 암보험 무료견적,연령대별 암보험 견적신청과 비갱신형과 갱신형 암보험 비교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수 있으며 스마트한 견적으로 빨리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암보험 비교 지원센터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 비교지원센터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