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의 평균수명 80세를 가정 시 암 발생 확률은 32.6%에 이른 것으로 조사됐다.

10명 중 3명은 암에 걸린다는 얘기다. 남녀로 구분하여 살펴보면 남자의 평균수명이 76세일 때 3명 중 1명이, 여자평균수명이 83세일 때 4명 중 1명이 암에 걸린다는 것이다.

암이 발생하면 고액의 진단비와 수술비, 치료기간 동안의 생활비로 개인도 가정도 순식간에 무너지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따라서 미리 경제적 타격을 줄이기 위한 진단비와 치료비를 마련해야 하는데 그 방법이 바로 암 보험이다.



하지만 한국인에게 필수인 암 보험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 높은 발병률로 보험금 지급이 너무 많아졌기 때문이다.

보험개발원 자료에 따르면 암 보험 손해율이 약 120%를 넘는다. 암 조기 발견율이 높아지고 암 치료율도 높아지면서 보험료보다 보험금이 많아지게 됐고, 보험사들은 높은 손해율 때문에 보험 지급금이 너무 많다 보니 손해를 감당할 수 없게 되자 보장축소나 판매중지를 결정한 것이다.

지금도 보험사들은 암 보험의 판매를 중지하거나 보장금액을 줄이고 있다. 아직까지 암 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없어지거나 보장축소 되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그렇다면 암 보험 가입 시 가장 중요한 5가지는 뭘까?



비갱신형 암 보험이 아직 남아있을 때 잡아라

비 갱신형 암 보험의 경우 처음 가입 시 보험료는 갱신형에 비해 비싸지만 암 보험의 위험률이 계속해서 높아진다고 보면 가입 시 정해진 위험률을 고정해서 적용 받기 때문에 갱신형 보다 유리할 수 있다. 갱신이 될수록 보험료에서 이득을 볼 수 있고 갱신 전에 암이 발병을 하게 되면 갱신이 안 되는 문제를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진단금과 보장기간은 무조건 최대로

진 단금은 암 보험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다. 암 발생시 진단자금의 형태로 가입자에게 보장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암 보험은 진단금이 최대로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보험료가 싸고 진단금이 낮은 상품은 계륵이 될 수 있다.

여성이라면 갑상샘암, 유방암의 보장금액도 확인

여성에게 최근 발생률이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는 암이 갑상샘암과 유방암이다. 발병률이 늘어나면서 보험사는 급히 보장금액을 축소 중이다. 여성이라면 아직 해당 암의 진단금이 높은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유방암의 경우에는 최저 1,500만원부터 최고 7,000만원으로 가장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으니 서두르자.

사망보장은 최소로 줄이고 순수보장형을 선택할 것

암 보장 외에 추가로 전체사망 또는 암사망 등을 같이 가입해야만 보험 가입이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사망 보장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으로 대체하고 사망관련 보장금액을 적게 설계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가입 시는 전문가의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다.

암 보험은 각각의 장단점을 서로 포함하고 있어서 어느 것에 주안점을 두느냐에 따라 비교 순위가 달라질 수 있고 가입 전 확인해야 하는 여러 가지 약관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이 많다. 따라서 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암보험 비교지원센터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첫 회 보험료가 50%를 돌려드리며 비갱신형 암보험 무료견적,연령대별 암보험 견적신청과 비갱신형과 갱신형 암보험 비교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수 있으며 스마트한 견적으로 빨리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암보험 비교 지원센터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 비교지원센터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