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사망원인 1위라는 1983년 이후부터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발표 자료에 의하면 매년 16만명 수준인 암 발병자가 2015년에는 27만명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통계를 내놓기도 했으며,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세계 1위 수준인 교통사고 사망률 대비 9.8배라는 통계도 있다. 암발병률은 증가하지만 보험사에서 암 보험은 판매중단 및 보장을 축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왜냐하면 암 조기진단 및 치료가 늘어나면서 보험금의 지급급증으로 인한 보험사의 손해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국립암센터 조사결과에 의하면 우리나라 암환자중 40%만이 암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한다. 암치료비용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암보장 상품인데 가입률은 암 발병률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 암의 심각성 및 준비성을 알고있지만 그 대비책을 준비하고 있지 않다. 특히 50대 이후부터 암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그 전에 미리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보험료 책정기준은 상령월이라고 해서 자신의 생년월일에 6개월이 지나면 보험료가 올라가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암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보험료가 올라가기 마련이다. 또한 약을 먹거나 치료병력이 있다면 보험 가입에 있어 제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젊었을 때 건강할 때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암 보험 책임보장개시일 90일의 면책기간이 있기 때문에 가입을 한다고 보장을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보험사별로 1년 또는 2년 미만 시 보험금의 50%만 보험금 전액을 지급하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가입해서 보장을 충분히 받는 것이 좋다.

현재 한국사회고령화 시대라고 할 만큼 평균수명이 많이 늘었다. 그리고 앞으로 계속해서 수명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보장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100세와 같은 장기 보장형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암 보장 상품을 선택할 때에는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암 보험 추천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갱신형으로 선택할 경우 주기적으로 보험료가 오를 확률이 크고 보장기간이 끝날 때 까지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의 부담이 크게 다가 올 수 있다. 하지만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으로 선택할 경우 납입기간을 가입자가 정할 수 있고 보험료가 오르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 일반암 진단비를 많이 지급해주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암은 고액의 치료비용을 요구하고 한 번의 치료로 완치가 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 암 진단비가 많이 있다면 치료비용 외에 기타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첫 회 보험료가 50%를 돌려드리며 비갱신형 암보험 무료견적,연령대별 암보험 견적신청과 비갱신형과 갱신형 암보험 비교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수 있으며 스마트한 견적으로 빨리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암보험 비교 지원센터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 비교지원센터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