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가족부에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신규 암 환자의 1년간 1인 평균치료비가 1159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 5개 암 종에서 백혈병은 4586만원, 다발성 골수종 2760만원, 비호지킨 림프종 2486만원, 뇌암 2014만원, 뼈 및 관절 연골암 1920만원의 치료비용이 드는데 이처럼 고액의 암 치료비는 가정에 부담이 될 수 있다.

특히 한 가정을 책임지는 가장이 암에 걸렸을 경우 치료비용뿐만 아니라 치료로 인한 경제활동의 중단돼 가정경제에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 암은 혼자만의 문제가 아닌 가족의 문제로 번지기 때문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암 보험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암에 대한 보장은 가입후 90일이 경과돼야 보장받을 수 있는데 보험에 가입을 하고 나서 90일 되기 전에 암 진단을 받게 되면 면책기간이기 때문에 보장받을 수 없다. 또한 보험사에 따라 1년 또는 2년 이내에 암 진단을 받았을 경우 보험금의 50%만 지급하도록 보장금액에 제한을 두고 있다. 매년 암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암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의 보험금 지급이 급등해 손해율이 높아지고 있어 암 전용 상품판매 중단, 보험료를 인상, 보장 축소 등의 상황이 벌어지고 있어 언젠가 가입할 보험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암 보장의료실비보험이나 종신보험, 건강보험 등을 가입하면서 특약으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예전에 가입한 경우 대부분 보장기간이 짧은데 암 발생은 주로 50대 이후부터 많이 발병하고 있고 앞으로도 평균수명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충분히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특정 암에 대한 고액의 보장보다는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에 대해 보장금액이 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유리하다.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하면 관심을 갖게 마련인데 그만큼 보장에 대해서도 잘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가입자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성별, 연령 등 가입자의 조건으로 2~3개 이상 저렴한 암 보험 추천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고 가족 가운데 암에 대한 병력이 있다면 그 부위에 집중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그리고 만기시 낸 보험료를 돌려받는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해 암 보장금액은 강화하고 보험료의 부담은 줄이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첫 회 보험료가 50%를 돌려드리며 비갱신형 암보험 무료견적,연령대별 암보험 견적신청과 비갱신형과 갱신형 암보험 비교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수 있으며 스마트한 견적으로 빨리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암보험 비교 지원센터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 비교지원센터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