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은 사건사고로 인한 죽음보다는 질병에 의해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질병 중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 병이 암입니다. 암은 위쪽이며 그 다음 폐, 대장, 간, 갑상샘, 유방, 자궁에 발견된다고 합니다.

남녀에 따라서 발병하는 부위가 틀려지는데 남성위, 폐, 간에서 많이 발생하고 여성갑상샘, 유방, 위에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통계적으로 위암의 발생률은 1위이지만 사망률은 폐, 간보다 낮습니다. 그 이유는 조기에 발견하거나 치료를 잘 받으면 완치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암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흡연, 간접흡연 둘 다 좋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탄 음식, 짠 음식은 되도록 먹지 않으며 술은 적당히 조금만 마시는 것이 좋고 매일 하루에 30분 이상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체격에 맞는 적정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예방하는 지름길이며 사람들이 암 보험을 들어두는 이유는 암치료비 때문인데 혹시 암에 걸리게 될지도 모르니 하나정도는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암 보험 가입하기 위한 포인트는...


모든 암에 고액을 주는 암 보험을 선택하자

일부 암에 대해서만 고액을 주고 발생률이 높은 일부 남녀생식기계 암 등에 대해서 20%만 주는 등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은 암에 대해서는 보장을 축소하는 암 보험이 있는데 자궁암, 유방암, 전립샘암 등도 일반 암과 동일한 보장금액을 지급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암 진단금과 보장기간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두자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관없이 암 진단 시점에 얼마의 진단금을 받을 수 있는지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평균수명 연장에 따라 100세까지 보장되는 암 보험을 찾는 것이 일반적인 흐름이며 연령에 따라 진단자금의 제한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암 보험은 특히 본인의 연령이 낮을 때 가입해야 유리합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점을 알아두자

갱신형 상품은 30대에 1만 원대로 가입 한 암 보험료가 알고 보니 60대가 돼서는 4배 이상 인상되는 보험료를 내는 상품입니다.

이와 달리 비갱신형만기까지의 보험료가 가입 시에 결정되기 때문에 노년기에 접어들수록 합리적입니다. 또한 환급에 있어서도 보험사와 본인의 조건에 따라 상황이 틀릴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력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보장으로 설계하자

2008년 암센터 발표에 따르면 여성갑상선, 유방암이 제일 높은 것으로 조사되고 남성위, 대장암 순이었습니다. 전립선의 경우 증가율 1위로 8년 사이에 4배로 뛰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성별, 가족력, 연령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유리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보험사별 보장내용을 비교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암보험은 각 보험회사마다 보장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각 상품의 보장을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후회없는 보험선택이 될 수 있으니 보험 가입시 보험을 전문적으로 비교해주는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비교사이트중 암보험비교지원센터는 현재 암보험만 전문으로 비교견적을 해드리고 있으며 고객 개개인에 맞는 견적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암보험 가입에 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이곳의 상담을 통해 만족스런 보험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첫 회 보험료가 50%를 돌려드리며 비갱신형 암보험 무료견적,연령대별 암보험 견적신청과 비갱신형과 갱신형 암보험 비교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수 있으며 스마트한 견적으로 빨리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암보험 비교 지원센터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 비교지원센터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