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전역을 여행해보자!


삶의 질 향상과 의료서비스의 발전은 많은 사람들이 암의 조기진단과 치료를 가능하게 했지만 암의 조기발견 증가가 암 보험의 손해율로 이어져 보장이  축소되고 보험료가 인상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특히 불규칙한 식사와 스트레스 등으로 암 발생의 연령층이 점차 낮아지는 경향을 볼 때 암 보험은 한국인의 필수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국인의 필수 보험 암보험의 선택기준은 어떨까?

- 이미 가입한 보험 상품부터 차근차근 살펴보자 -

암 전문보험이 아니라고 해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의료실비 등 기존보험에 특약의 형태로 암 관련 보장을 받고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실비보상인지 진단금이 있는지를 알아야 하고 특히 진단금액까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험사와 상품에 따라 보장기간이 다르고 암 종별에 따라 보장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이나 가족이 보유한 암 보험이 추가적으로 보완해야 할 부분을 조언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암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암 진단금액 -

시민건강증진연구소의 국회토론회 발표 자료에 따르면 암 치료에 드는 비용이 평균 6000만 원 이상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 경제활동을 활발히 하는 40대~50대 가장이 암 투병 이후 사망했을 경우 가족이 짊어질 경제적 부담은 매우 큽니다. 3명중 1명이 암에 걸린다고 볼 때 암 보험은 한국인의 필수보험이며 진단금액은 최소한 본인의 치료비를 충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가족력 등을 고려해서 자신에게 맞는 암 보장을 선택해야 한다 -

암이라는 질병의 특성상 가족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자신과 가족에게 발병할 수도 있는 특정암을 미리 예상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칫 고액암과 특정암의 진단금만 보다가는 보험료가 불가피하게 비싸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1:1케이스바이케이스(Case by case)설계를 통해서 자신에게 가장 합리적인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비갱신형을 우선으로 하되 연령이 낮을수록 유리하다 -

현재 보험사들은 암 보험의 가입연령을 50세 또는 60세까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최근 비갱신형 암 보험을 취급하는 보험사가 줄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보장에 있어 진단금액 역시도 대폭 축소되는 경향입니다. 대부분의 갱신형 암 보험의 경우 50세 이상에서 보험료가 급격하게 인상되는데 그 이유는 50대부터 암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암 보험의 구성은 장기적으로는 비갱신형을 기본으로 하고 필요에 따라 갱신형으로 암 진단자금을 보완하면서 유지해 나가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앞으로 암 보험의 가입연령의 변화가 가져올 보험료 인상이나 보장의 축소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니 비갱신형 암 보험 가입을 생각중이라면 서둘러야 합니다.

특히 연령이 낮을수록 보험료를 저렴하게 만기까지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 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전문가와의 상담은 필수... 왜? -

판매순위 1등인 보험 상품이 무조건 좋은 것일까? 보험업계 관계자들은 판매순위가 1등이라고 해서 반드시 본인과 내 가족에게도 맞는 보험이라고는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전문상담원을 통해 각 보험사별 상품을 고객의 성별, 건강, 연령 등을 고려해서 설계하고 가입에서 보상까지 지원하는 시스템을 받아야 하는데 암보험 전문 비교사이트인 암보험비교지원센터현재 본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보험견적을 포트폴리오로 제공하고 있으니 상담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외에도 첫 회 보험료가 50%를 돌려드리며 비갱신형 암보험 무료견적,연령대별 암보험 견적신청과 비갱신형과 갱신형 암보험 비교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수 있으며 스마트한 견적으로 빨리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암보험 비교 지원센터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암보험 비교지원센터 사이트 [바로가기]



신고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