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세계는 아사이베리(Acai berry) 열풍이다. 지난 2006년 오프라윈프리 쇼의 특집방송에서 'NO.1 슈퍼푸드'로 선정된 이후, 북미를 중심으로 유럽, 일본 등지에서 아사이베리의 열풍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아사이베리오로지 브라질 아마존의 열대우림에서만 자생하는 열매로, 높이 20~30m의 야자수에서 채취하며 마치 산삼처럼 희귀하기 때문이다. 오래전부터 아사이베리를 주식으로 삼아왔던 아마존의 카보클루(Caboclo)라는 원주민들을 조사한 결과, 그들의 식단에서 높은 에너지 수치와 단백질 섭취량이 밝혀져 아사이베리의 다양한 영양 성분에 대한 연구가 시작됐다.


특히 다량의 항산화 성분과 다른 과일에서는 찾기 힘든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 3,6,9, 철분, 아미노산, 섬유질 및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골고루 함유돼 있다.

더불어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천연 식품으로 미국 농무부(USDA)의 항산화력(ORAC) 분석에 따르면 항산화력 수치가 키위원과의 120배, 석류원과의 23배, 블루베리원과의 22배에 달한다.

지금은 종영한 오프라윈프리쇼에 출연한 니콜라스페리콘 박사가 '건강을 위한 슈퍼푸드 No.1'으로 선정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아사이베리사람 손에 의해 재배되지도 않고, 따라서 일체의 농약사용도 없다. 아마조니아 아사이베리는 유럽의 유기농 인증기관 ECOCERT의 까다로운 검증을 받은 제품으로,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유기농 제품이다.

슈퍼푸드라고 불리며 블루베리보다 21배이상 항상화 성분을 가진 열대과일 "아사이베리" 상품
[보러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