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번째 : 보장자산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누구라도 원하지 않던 일을 당할 수 있고 이러한 것으로부터 나는 100% 자유롭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성실히 일하며 착실하게 저축하면서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온 사람에게도 본인이나 가족에게 불의의 사고나 질병이 찾아와 공든 탑이 하루 아침에 무너져 버리는 경우는 주변에서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것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보장자산이 필요합니다. 흔히 보험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보장자산을 과하게 투자하게 되면 고정지출금이 커지기 때문에 보장자산을 준비하실 때는 보장내용과 내용도 우선순위에 따라서 적절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몰[바로가기] - 인지도 높은 보험사 별로
                                무료 견적 및 무료 상담 서비스 이용가능


- 두번째 : 투자자산

투자자산은 은퇴 전에 사용되어질 재무목표를 위해 준비하는 자산을 말합니다. 예를들면 결혼자금,자녀교욱 등이 대표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자산을 준비할 때 가장 신중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바로 자산배분입니다. 투자자산은 자금의 필요시기, 핵심자산, 위성자산, 본인의 투자성향 및 경제적 환경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상하면서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조정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세번째 : 은퇴자산

저출산과 고령화는 우리의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그렇기 때문에 이제 누구도 우리의 노후를 책임져 줄 수 없는 사회적 구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대부분 선진국에서는 은퇴자산을 3층으로 국가,기업,개인으로 보장하여 준비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는 국민연금의 위기와 퇴직금 중간정산 등의 이유로 국가와 기업에서 보장해야 할 부분이 매우 적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은퇴 후에 경험하게 될 여러 가지 신체적이나 정신적 변화를 고려 한다면 은퇴자산을 목돈으로 준비하는 것 보다는 수입으로 준비하는 것이 훨씬 더 바람직합니다. 또한, 재정적인 문제와 함께 앞으로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지에 대해서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인생의 후반전을 어떻게 준비했는지에 따라 완전히 다른 만족도의 삶을 살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 네번째 : 부동산자산

부동산자산이란 본인이 현재 살고있는 집일 경우, 사용자산으로…그리고 본인이 살고 있는 집 외에 추가로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투자자산으로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투자가 목적일 경우 부동산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총 인구수, 가구수, 생산가능인구수, GDP 성장률 등이 있는데 우리나라의 경우는 총 인구의 감소, 생간가능인구의 감소로 인한 경제성장률이 하락이 예견되고 있습니다. 금리는 인상될 여지가 남아있기 때문에 투자자산으로 부동산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거주목적 부동산은 시세에 크게 민감하지 않을 수 있으나 중/대형 주택의 경우 거래나 관리, 보유에 대한 비용이 증가하여 소득이 끊기는 은퇴 이후에는 다시 중소형 부동산으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자녀의 성장에 따라 계속적으로 큰 집을 구매하면서 갈아타는 것은 거래비용의 증가와 중/대형 부동산 가격하락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을 동시에 감수해야 합니다.

- 다섯번째 : 예비자산

재무설계를 하게 되면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자원은 모두다 일정한 재무목표의 달성을 위해 할당 되어집니다. 그런데 만약 무급휴가나 병가, 이직 등 예기치 못한 사유로 인해 수입이 일시적으로 중단된다면 지금까지 준비하고 있던 다른 재무목표를 포기하거나 연기하여 그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재무목표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니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미혼이나 맞벌이 부부의 경우는 3개월~6개월 치 생활비수준을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이 좋으며 준비된 금액은 다른 곳에 투자하지 않아야 합니다.

무료재무설계 활용하기

요즘에는 재테크네 대한 관심이 좋아지면서 재테크 방법에도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볼 생각을 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무료재무설계라고 하지만 정작 비용이 들어갈 것이며, 무료재무설계는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무료재무설계재테크에 대해 초보이신 분들이나 현재 재테크를 자꾸 실패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변화가 빠른 금융쪽의 정보를 하나하나 알기란 쉽지가 않습니다.전문가를 통해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고, 자신의 자산 또한 점검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료재무설계를 통해서 자신의 현재의 자산을 점검해보고 그에 맞는 포트폴리오도 제공 받아 재테크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 재테크에 대한 개념을 바로 잡아 노하우를 스스로 깨달을수 있습니다.

무료재무설계 [바로가기]
개인재무설계. 내집마련, 결혼자금, 은퇴자금, 연령별 재테크 등 다양한 방법 관련 무료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서 보다 나은 재테크의 방향을 잡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