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물 준비요령 및 결혼예물세트 추천

 

이제 슬슬 봄기운이 콧날을 살살 자극하는 날씨네요^^~!

곧이어 5월이면 이어지는 결혼식으로 정신이 없을 지경이 되겠죠.

 

제 주변에도 후배들, 직장동료 그리고 지인들이 결혼식을 치르게 되네요.

이맘쯔음이면 예비신부님들의 경우에는 무척이나 바쁠시기입니다.

 

너무나 많은 준비를 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첫 경험이다 보니 정보와 지식이 없어서

막말로 맨땅에 해딩하거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 헤메게 되죠.

 

 

특히나 예비신부님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부분은 결혼예물하고 드레스 라고 저는 꼽고 싶습니다.

며칠전에 아는 후배로 부터 전화를 받았는데,

 

생뚱맞게 ...

 

'결혼예물 잘하는 곳 있어?' 라고 하면서 결혼한다는 점을 은근히 내비치더군요.

 

저도 결혼한지는 쬐끔 지난 탓에..

같이 알아보자고 한뒤로, 이리 저리 알아보니 이전과는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링크] 에스파스잼 - 청담동 예물 명가 : 강남 결혼예물 샾 추천

 

보통 결혼전에는 예물에 대한 막연한 느낌만을 가지고 있을 뿐이죠.
누구나 '내가 결혼 한다면 어떻게 할꺼야'라는 구상(?) 만을 해놓았을 뿐,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을 갖추어 놓지는 않습니다.



결혼전에는 단순하게 커플링, 목걸이, 귀걸이 정도의 단순한 악세사리에 지나지 않지만,
결혼예물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겠죠.



결혼예물에는 셋트상품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죠.

신부의 입장에서는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많이(?) 맞추면 좋을것이고,

이런 부분은 신랑도 마찬 가지겠군요.

 

 

여튼 귀걸이, 목걸이, 반지 까지의 디자인과 제품의 퀄리티,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을 결정을 해야 합니다. 



첫번째 결혼이 아니라면 해본 경험을 살린다지만, 생각보다 고가의 결혼예물을 구입해야 하는  
상황에서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알아본다고 하지만, 신뢰가는 곳이 많지 않고, 실제로 강남에
집중되어 있는 결혼예물 샵을 방문해 보면 더 혼동스럽기만 합니다.



많은 결혼예물샾에다가 많은 제품들, 요기는 귀걸이가 이쁘고, 여기는 목걸이가 이쁘고,
여기는 모가... 모가... 이렇게 하다가 결국 머리가 뻥 터지게 되죠.



결혼예물을 구입하기전에는 일정 정보와 계획을 가지고 가면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결혼예물 준비요령 하나


결혼예물에 대한 정보 :  보석에 대한 가격과 유행 등에 대한 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보통 결혼예물 샵을 결정하는 경로로 예전에는 부모님이 이전에 거래하던 금은방이 일순위였죠.


시대가 조금은 바뀐 탓인지, 요즈음은 결혼전 결혼 박람회를 통한 이벤트광고를 통하거나,
먼저 결혼한 친구나 선배의 조언을 통해서 많이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곳을 정하기 보다는 일정에 맞추어 방문할 수 있는 곳을 미리 정하고,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볼지에 대한 계획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인터넷 상에서는 과도한 홍보마케팅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확실한 구매결정은 매장 방문 후 신랑과 꼭 상의후에 하시길 바랍니다. ^^

 

[링크] 에스파스젬 - 신상품 반지 구경가기



결혼예물 준비요령 둘 


결혼예물 예산과 디자인을 미리 생각해 두어야 합니다.

예물의 경우 일정 유행을 타기 때문에 그 시기에 걸맞는 디자인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기분 좋은 결혼예물을 갖추고서 기분 좋게 친구들에게 보여 주었는데, '구리다', '올드하다'
혹은 '유행지났다' 하는 평은 상당히 기분을 상하게 합니다.

예물샵 방문전에 디자인에 대해 잡지나 인터넷 등을 통해서 일정부분 가이드라인을 잡아 두시고
다음에는 어느 가격선에 해야 할지에 대한 분할을 하셔야 합니다.

결혼예물이 셋트 가격이라서 어떻게 디자인이 되고 어떤 셋트를 맞추느냐에 따라 가격이 상당부분 변하기 때문이죠.

 

 


결혼예물 준비요령 셋

이전에는 종로쪽이 강세였는데, 요즈음은 강남에 있는 예물샾이 대세이더군요.
일단 인터넷으로 가격정보가 오픈이 안되고 하니 미리 여러 예물샾을 방문할 계획을 세웁니다.

한 군데가 아닌 최소 3~4군데의 예물샾을 방문 한 후에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예산에 맞춰 디자인과 세팅을 확인합니다.
가격대와 디자인, 보석의 시세를 맞춰 합리적인 가격인지 살펴본후에 대차비교하여 최종 선택을 내립니다.

 

 


결혼예물 준비요령 넷

구매결정 후 계약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예물 계약시 다이아몬드의 경우, 감정서의 상황에 따라 가격차이가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여러 예물샵을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다이아몬드를 제외한 색깔있는 유색보석의 경우, 천연제품인지 미리 확인한 후 계약서에 이상이 있을시에
보상에 대한 부분도 확실하게 명시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세팅되는 금의 종류나 차후 있을 애프터 서비스 등의 부분도 계약서에서 살펴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예물, 즉 보석이라는 것 자체가 작은 차이에 의해서 상당한 가격에 차이를 보입니다.
보석은 그 자체의 품질이나 가치 뿐만이 아니라, 제품의 디자인 세공능력 역시 어느정도 관심을 두고 살펴볼 필요가  있죠.

예를 들어, 도금 처리는 어떤방식으로, 어떤 모양으로 되어 있는가?
착용감은 얼마나 좋게 해 놓았는지....?
일반적으로 이런 부분을 무시하고 단순하게 디자인만 보고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문에 인터넷의 지나친 과대광고만을 보고 보석 제품의 품질과 가격을 이야기 하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직접 방문하여 보석을 눈으로 확인하고, 착용해 본후에야 진면목을 알수가 있습니다.

 

 

 

이리저리 발품을 하다 보니 강남에서 잘하는 곳을 한군데 발견했답니다.
바로 에스파스젬 이라는 곳인데, 매장의 구성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데다가
목걸이, 반지, 귀걸이의 구성이나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이쁘고 깔끔합니다.

 

[에스파스젬의 입구 모습]

 

에스파스젬에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

 


특별하게 에스파스젬에서의 결혼예물이 의미가 있는 것은
바로 다양한 혜택과 함께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벤트 하나~!

 

나만의 맞춤디자인~!
예물 커플링을 직접디자인해서 당첨되신 분들에게는 커플링 선물과 1등에게는 5부 다이아, 2등에게는 3부 다이아, 3등에게는 1부다이아, 4등에게는 진주목걸의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이벤트 두울~!

 

에스파스젬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 후 방문상담시 탄생석 목걸이 및 진주목걸이 증정 행사중입니다.

 이벤트 세엣~!  

1억 상당의 다이아 목걸이와 티아라를 웨딩촬영시 대여하는 행사를 하고 있답니다.
요거 완전 대박입니다. 티아라도 이쁘고 다이아 목걸이는 너무 너무 이쁘답니다. ^^


 [이벤트 참여하기] 에스파스젬 - 나만의 맞춤디자인 바로가기

많은 분들이 결혼을 앞두고 결혼예물이니, 혼수니, 신혼집이니 그리고 예단이니 해서 참 복잡한 과정을
겪게되는데, 문제는 서로 잘 상의하고 의논하고 양보하고, 맞추어야 싸우는 일이 조금은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결혼예물은 서로의 사랑을 위한 증표로써 가격의 문제가 아니라 적절함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 같아요.
조금은 실용적인 부분을 고려해 보시면서 좋은 결혼예물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에스파스젬 제품들을 살짝 보시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