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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의 핵심포인트 -효과적인 식습관-

기타 | 2012.10.13 10:00 | Posted by 자유로운 방랑자 로나루

 
 
다이어트를 할 때의 핵심포인트는 식습관입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식습관에 대해서 글을 쓰겠습니다.

먼저 뷔페를 갔을 때 먹는 음식 순서로도 다이어트 성공여부를알수 있습니다.

1. 칼로리가 낮은 것부터 먹어라

뷔페에 갔을때  10명중 8명은 사람들이 허기를 채우기 위해 제일 처음으로 고기, 스파게티, 튀김 등 고칼로리 음식을 먼저 먹습니다. 이러한 순서의 식습관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고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펜실베니아대학의 영양과 연구진이 날씬한 사람들의 식사법에 대해 조사한 내용 중에는 칼로리가 낮은 채소 과일 또는 맑은 국물을 식사 전에 어느정도 배를 채운 다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는 것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밥은 젓가락을 이용해서 먹어라.

젓가락을 이용해 밥을 먹게 되면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양이 줄어 들게 되어 저절로 밥을 꼭꼭 씹어먹게 됩니다. 그래야 음식속에 들어있는 유해한 물질들을 분해하고 소화효소의 분비가 왕성해져서 속을 편하게 합니다.

또한 한번에 입에 넣는 밥의 양이 적기때문에 밥알을 더 오래 씹게 되고 밥 한공기를 비우는데 시간이 더 오래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이 숟가락으로 밥을 먹을 때 보다 더 커집니다. 또한 급격하게 과식을 하게 되면 혈당이 상승돼 몸에 흡수되는 영양소도 많아지게되는데 그때 그 영양은 지방세포에 쌓이게 됩니다.

그러나 천천히 조금씩 먹게 되면 과식하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식사로 인해 급격한 혈당의 상승을 막을 수 있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 섭취량의 10%로는 음식을 먹고 소화시키는데 필요한 열량으로 사용됩니다. 그런데 젓가락을 이용해 식사를 하게 되면 똑같은 양을 더 오래 씹기때문에 그만큼 음식을 소화 흡수하는데 소모하는 칼로리가 높아집니다. 또한 젓가락을 사용하여 식사를 하게되면 젓가락으로 국물을 떠 먹을 수 없으므로 저절로 염분섭취가 줄어들게 됩니다.

식사중 섭취하는 국물은 오히려 소화를 방해하므로 반드시 밥따로 국따로 먹는 식습관이 좋습니다.


그리고 젓가락을 이용하면 밥보다 국의 건더기,채소류와 생선을 더 자주 먹을 수 밖에 없게 됩니다.

한 국물을 적게 먹기때문에 국이나 찌개 속의 기름기 섭취도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건더기 속에는 풍부한 섬유질이들어 있어 섭취한 음식의 소화 흡수 속도를 조절해  과식을 하지 않게 도와주고 살이 찌는 것을 막아줍니다.

탄수화물을 물로 분해시키는 샹떼꼬르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법과 달리 먹으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주기 때문에 영양불균형 등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없고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체질개선 및 장기능 활성과 배변기능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또 여성에게 최적화된 신개념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라서 남성분은 상담을 받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보조식품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은 샹떼꼬르를 통하여 알아볼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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