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나루입니다.

작년 12월 31일날 퀴즈퀴즈 게임이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음 개인적으로 필자는 퀴즈퀴즈를 어렸을때 많이 했었는데..

이제 서비스 종료된다고 하니까 아쉽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 공개합니다.

위의 가방중에서 제가 제일 아꼈던 아이템은 검정셔츠였습니다.

선글라스와 잘 어울리고..


어렸을때 사놓은 아이템들이라서 어떤 추억이 있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그 아이템들에 커서를 갖다놓으니까 상점에 팔지 않는 아이템이라고 나옵니다.



피터팬 옷,무테연두 그리고 잎사귀가 제가 좋아했던 아템이랍니다.

어렸을때 고글헤어가 멋있다고 생각했었던 기억이 남네요.



필자의 이름은 이건호가 아닙니다 ㅋㅋ.. 제 사촌동생 이름인데

사촌동생의 얼굴이 궁금하시면 저 이미지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 사촌동생도... 필자의 추천을 받아 하게 됐는데요. 이 사촌동생은 저보다 퀴즈퀴즈를 조금 늦게 시작했지만

저보다 재미있어 하더군요. 화려한 패션을 입은 캐릭터 보니..

그 패션 엄청 비싸게 돈 주고 샀다고 들었습니다. 이것도 어렸을때 들은거라서 기억이 잘 안나지만

아마 그랬을꺼예요 ㅋㅋ..


밑의 사진부터는 제 캐릭터 사진들입니다.

서비스종료하면 이제는 못하기에 추억삼아 스샷을 여러번 찍어봤습니다.



피터팬..



가장 멋있다고 생각한 캐릭터로 꾸밈



까만 선글라스가 세련되지 못해서 옥의 티인데.. 그래도 보기 좋습니다.



셰프 변신...



평소 차림입니다 ㅎㅎ..

게임하다가 옷 갈아입고 게임하고... 그렇게 반복적으로 했던 게임이 생각이 많이 나네요.



상점에서 새로운 옷 입고 찍어봤습니다.


이것도 새로운 헤어로 바꾸고 찰칵...


퀴즈퀴즈가 큐플레이로 바뀌어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퀴즈퀴즈라는 이름으로 기억하고 싶습니다.


어렸을때 퀴즈퀴즈 아이큐 100이었나? 180이었나?

아무튼 집에서 하면 최대 아이큐 60까지 올릴수 있었는데..

피시방 가서 하면 아이큐 60 이상을 올릴수 있었습니다.

피방에서만 올릴수 있는 거라고 할까요?


그때는 바람의나라 어둠의전설이 만렙이 99였었는데

레벨 10만 넘어가도 못하게 강제종료시키고

피방에서 이어서 할수 있게끔 해놨었죠...


그런데 퀴즈퀴즈는 피방에서 60이상을 올려도

집에서 할때는 강제종료 당하지 않고 그냥 할수 있었습니다.

다만 잘못하면 잃은 아이큐를 다시 올려놓을수 없어서

많이 아쉬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점이 매력이어서 퀴즈퀴즈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특히 여자들한테 인기가 많은 게임이 됐는데..


어느순간부터 넥슨게임이 캐쉬아이템이 나오면서

게임에 영향을 많이 주는 아이템도 나오고

시스템도 무리하게 변경하는 등등..


이러다보니까 많은 사람들이 떠나가게 된것 같습니다.

제가 오랜만에 퀴즈퀴즈에 들어가봤는데

서버에 사람이 별로 없더군요.


어렸을때는 많았는데..


만약...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고 유지하되 게임모드나 개선할것들을 개선했다면..?

많은 유저들의 말에 귀를 기울였다면?

캐시아이템 도입을 안했다면?


여전히 많은 사람들한테 사랑을 받았을것이라고 생각하며

필자는 넥슨의 경영이 수익보다는 게임 위주로 경영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저는 바람의나라,어둠의전설,카트라이더,메이플스토리로 매일매일 했었는데

언제부터인지 몰라도 그만뒀습니다.


왜냐고요?

넥슨이 게임보다는 수익을 먼저 생각하는것 같아서

유저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아서

게임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들이 많이 나와서


말로 할수 없는 많은 이유들이 있습니다.

퀴즈퀴즈는 제 인생에 있어서 하나의 최고 게임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