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전역을 여행해보자!

요즘에는 경제가 어려워져서 회사에 취업하기 힘든 상황이 됐다. 취업하기가 힘들다고 해서 취업을 포기 할 필요는 없다. 바로 유망자격증 취득으로 극복하면 된다.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요즘 자격증으로 취업돌파구를 찾으려는 사람들에게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사회봊기사1급자격증은 올해도 인기 자격증으로 꼽힌다. 취득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연령제한이 없어 직장인과 학생은 물론 주부와 노인들까지 자격증취득 열기에 합세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자마자 바로 취업하는 노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자격증 중에서도 유망자격증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것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전문자격증이다. 이 두 자격증이 유독 관심을 받는 것은 자격증 취득 후 전문직이라는 확실한 취업의 길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얼마 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향후 3년간 사회복지사 전문 인력을 7,000명 증원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그 동안 대한민국은 사회복지의 사각지대라는 이미지로 보여줬다. 대부분의 사회복지 업무를 종교단체의 시설에서 운영하는 것이 전부였기 때문이다. 그나마 정부차원의 사회복지사 인력충원은 늦은 감이 있지만, 선진국 진입을 눈앞에 둔 시점에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정부가 발표한 계획 뉴스기사보기)

또한 사회복지사업법 시행령에 따라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을 설치 또는 운영하는 자는 사회복지사를 종사자로 채용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때문에 시?군?구 및 읍·면·동 등에서는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게 하기 위하여 사회복지사 자격을 가진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채용해야 한다. 사회복지공무원이란 소외되고 불안정한 사회계층을 대상으로 보호와 지원업무를 하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으로 일반적으로 동사무소 복지과나 시군구청 소속의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또한 사회복지공무원은 일반직 공무원과 같은 연봉체계와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미 이웃나라 일본에서 사회복지사는 유망직종 1위에 오를 만큼 인기가 좋다. 대한민국은 그동안 자원봉사의 개념으로 사회복지를 인식한 탓에 처우를 등한 시 해왔다. 그러나 보육인력 및 사회복지 확충이라는 커다란 틀을 구상하는 정부에서 이들의 처우를 개선하고 있어 유망직종으로 인식되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관련 상담신청하러가기 [바로가기]


필자는 노인과 관련된 사회복지 계통에서 일을 해본적이 있다. 주로 사무직이었지만 가끔은 사회복지 일도 도와 드린적이 있어서 약간의 정보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선생님들 이력서를 보면 노인과 관련된 자격증이 무수히 나와있다. 그것중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공통적으로 있지만 그외의 자격증은 노인한테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이 한사람당 2~3개는 보유하고 있다.
꼭 노인한테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을 따라는 건 아니지만 취업의 가능성을 좀 더 높일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다른 자격증도 추천하고 싶다. 만약 당신이 노인과 관련된 사회복지 사업 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다면 필자가 추천하는 자격증도 함께 따는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함께 따면 좋은 자격증

1. 노인심리 상담사[바로가기]
2. 노인여가 건강 관리사[바로가기]
3. 치매예방관리사[바로가기]
4. 노후생활설계사[바로가기]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