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치솟는 금값 때문에 예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의 마음이 편치 않았을 것이다. 최근 금값이 다소 떨어졌다는 기쁜 소식이 들려오긴 해도 예물 준비는 언제나 까다롭고 부담스럽기 마련. 그렇다면 어떤 점을 가장 염두하고 골라야 합리적으로 예물을 준비할 수 있을까?

결혼을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힘들고 까다롭겠지만 그 중 신부들이 가장 신경 쓰고 선택하는 부분 중 하나예물이다.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스타일의 예물을 고르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준 사항들을 미리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인생의 가장 소중한 순간이라는 결혼을 앞두고 합리적인 웨딩 주얼리를 고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 결혼예산에 맞춰 예물 예산을 산출하자

예물 구입으로 사용하는 비용은 전체 결혼 비용을 기준으로 산출한다. 일반적으로 예물 구입비는 결혼자금 10-15% 정도를 차지하는 것이 적당하다.

주얼리에 경우 같은 종류라도 크기와 품질 컷팅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예산에 대한 정보 없이 준비를 할 경우 충동구매를 유발한다. 따라서 어떤 스타일과 가격의 주얼리를 대략 얼마에 할 것인지를 먼저 정해두면 마음에 드는 제품을 적절한 가격에 맞춰 구입할 수 있다.

♡ 공인감정서와 계약서를 꼼꼼하게 체크!

고가의 주얼리를 구매할 때는 여러 가지 감정사항을 체크해야 한다. 보석중량이 정확한지 확인해 보고 반드시 보증서를 받아둔다.

또한 다이아몬드 감정시의 등급과 중량, 서명 등이 빠지지 않고 기입되었는지 확인해야 하고 구입 후 A/S 여부 등을 살펴보는 것도 잊지 말아야한다.

주얼리 예약과 계약에 있어서 주의할 점예약은 나중에 환불이 가능하지만 계약은 제품에 특별한 이상이 없는 한 환불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점을 항시 고려해두는 것이 좋으며 계약금을 과다하게 지불하지 않는 것이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 보관용 예물은 NO! 실용성이 강한 주얼리로!


최근에는 과거에 비해 장록 속 보관용 예물이 아닌 언제 어디서든 쉽게 착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예물을 마련하는 경우가 증가한 추세이다.
 
과거 다이아몬드세트, 진주세트, 순금세트, 유색보석세트 등으로 구색을 맞추던 예물이 최근 신랑, 신부의 취향과 예산 등 개개인의 여건에 따라 실속 있게 채워지고 있는 것. 특히 다이아몬드 커플링과 패션 세트를 기본으로 하고 예산과 취향을 고려해 한 가지 세트를 추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한 진주세트나 순금세트를 기본으로 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특별한 의미를 담아 다이아몬드 커플링을 캐럿 반지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순금 골드바 카드 등을 추가하는 실속을 추구하기도 한다.

더불어 한정된 예산을 가지고 여러 제품으로 쪼개는 것이 아니라 한 품목에 집중해 퀄리티를 추구하는 캐럿 사이즈의 다이아몬드 반지 역시 시간이 지나도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신부들이 선호하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특히 결혼 반지의 주된 용도가 격식을 갖추는 자리에 사용되는 만큼 시각적인 효과가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적으로 부담 있는 캐럿 반지 외에도 메인 다
로띠주얼리 이윤철 대표
   
이아몬드를 멜리 사이즈의 다이아몬드로 화려하게 장식해 실제 다이아몬드보다 더 커보이게 하는 스타일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로띠주얼리는 청담동 결혼예물전문 브랜드로 여성 특유의 아름다움을 주얼리 라인에 담아 우아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선보인다.

특히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며 결혼예물은 물론 각종 이벤트를 기획하기에 안성맞춤이어서 예비신혼부부들은 물론 커플들에게도 유명한 주얼리 브랜드이다.


청담동 예물 명가, 예물비용견적 무료상담 및 예물상담 등을 통해 정보들을 얻을수 있습니다.

에스파스젬 사이트 [바로가기]
현재 에스파스젬에서 진행하고 있는 3가지 이벤트

1. 탄생석 목걸이, 진주목걸이 증정

에스파스젬 홈피에서 상담신청 후 방문상담하면 탄생석 목걸이 및 진주 목걸이를 증정

2. 5부 다이아몬드와 커플링 선물
당첨된 사람에게 1등 5부 다이아, 2등 3부 다이아, 3등은 1부 다이아, 4등은 진주목걸이 이벤트 실시

3. 다이아 목걸이 렌트
웨딩촬영시 티아라 및 1억 상당의 다이아 목걸이를 대여


에스파스젬의 다른 포스팅 글

09:57:30
다이아몬드 결혼예물 결혼하기전에 꼼꼼하게 확인해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