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동 가정법원에서는 하루에도 200건이 넘는 부부가 이혼소송을 접수하고 있다. 그중에서 이혼소송은 협의 이혼과 재판이혼으로 나뉘어지는데 경기가 침체기에 장기간 들어서면서 협의 이혼에서 재판이혼으로 소송을 이혼을 청구하는 부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협의이혼은 부부가 이혼을 하면서 양육권,양육비,재산분할에서 서로의 주장을 하니 합의가 힘들어서 1년을 넘게 소송중인 상황이 많다 보니 보다 빠른 이혼과 권리를 찾기 위해 로펌을 찾아와 재판이혼을 접수하는 부부들이 늘어 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유명 스타들의 이혼소송 발표도 놀라운 일이지만 수백억대 재산분할 과정을 지켜보는 팬들의 관심도 뜨겁다. 이혼소송은 대부분이 배우자의 잘못으로 인해 이혼소송을 하고 협의이혼으로는 서로의 주장을 하기에 역부족이기 때문에 협의이혼보다 재판이혼으로 이혼소송을 선택하는 부부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혼을 하게 되면 미성년 자녀에 대한 양육문제(친권자 및 양육자 지정, 양육비 분담 문제), 재산을 어떻게 나눌 것인가의 문제(재산분할)가 뒤따르게 된다. 이는 부부가 어디로 이사할지 아이들 교육은 어떻게 시킬지에 대한 고민과는 차원을 달리하는 문제로 이혼과정에서는 이혼이나 간통 문제뿐만 아니라 미성년 자녀의 친권자 및 양육자 지정문제, 면접교섭, 양육비 문제, 위자료, 재산분할 문제 등 복합적인 법률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이혼소송도 법률분야에서 전문분야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혼법률도우미에서 이혼소송을 전문으로 재산분할 문제 ,양육권 지정,양육비 조정, 친권분쟁, 배우자의 외도로 인한 간통고소와 같은 전문 분야에 대한 가사소송 업무를 다루고 있다. 더 자세한 상담은 상담을 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이혼소송을 잘 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협의이혼,재판이혼,위자료,재산분할,친권및양육,가정폭력과이혼,이혼소송기간을 알고싶을때 이혼법률도우미를 통해서 진행이 됩니다. 또 이혼법률도우미는 무료이혼상담을 비공개 상담으로 진행이 됩니다.이혼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은 이혼법률도우미을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이혼법률도우미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