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나루입니다.
요즘 무선공유기를 많이 쓰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치를 고려하지않고 한쪽 구석에 배치해서 쓰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사람들은 공유기의 성능을 제대로 쓰지 못하고 탓만 하는데요.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제가 와이파이의 성능을 최대한 이용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와이파이 속도를 높이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공유기가 구석에 있거나 장애물에 둘러싸인다고 생각하신다면 위치를 바꿔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거실을 추천합니다.

첫번째 - WIFI 채널 바꾸기

일반적인 WIFI 신호는 2.4GHz 주파수를 사용하게 되 있는데 최근에 무선공유기가 많이 보급되면서 부터 신호 간섭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파트나 주거시설이 밀집된 지역인경우는 더 심합니다.

이럴 상황일때는 WIFI 채널을 바꿔주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무선공유기는 설치단계부터 자동으로 채널을 선택하게 되는데 이 채널을 사용자가 사람들이 쓰지않는 채널로 직접 변경해주면 됩니다.

두번째 - 고가 어댑터 NO, USB 동글 형태의 무선랜 어댑터 OK

구형 노트북을 쓸 경우 무선랜 카드 자체가 와이파이 신호를 잡는데 어려울수 있습니다. 무턱대고 무선랜 어댑터를 구매하기가 부담스럽고 말이죠...

이럴때는 저가에 구매할 수 있는 USB 동글 형태의 무선랜 어댑터를 추천합니다.

<USB 동글 형태의 무선랜 어댑터>

세번째 - 대역폭을 두배로 올려보라

더 강력한 와이파이를 원한다면 대역복을 2배로 끌어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4GHz 주파수에서 채널은 보통 20MHz 대역폭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를 40MHz로 끌어올리면 대역폭을 2배로 쓸수 있습니다. 즉 강력한 와이파이를 쓸수 있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