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어벤져스4:엔드게임" 스토리 내용에 블랙위도우의 다른 스토리가 나올 예정이었는데 루소 형제 감독은 블랙위도우만의 새로운직업을 포함하며 놀라운 양의 줄거리가 감춰졌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블랙위도우는 타노스의 핑거스냅 이후 반으로 사라져버린 사람들이 그런 세상을 받아들여서 적응하는것을 보여주고 싶었으며 부모들을 잃은 고아들의 어머니 역할을 하는것을 보여주려고 했습니다.


지구에 남아있는 아이들은 타노스에 의해 부모님을 잃은 고아들이고 그 고아들때문에 워싱턴DC에서 부모를 잃은 고아들을 담당하는 조직을 이끌고 있었다는 설정이 있었다고 하며 블랙위도우의 희생에 그런 이유가 들어갈 예정이었지만 고아을 다루는 이야기가 너무 어두운것을 염려해서 폐기 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필자가 좋아하는 블랙위도우의 이야기가 어벤져스4에도 포함된 계획이 있었다니 하지만 영화분위기가 너무어두워서 빼버렸다는 소식이 참 안타깝지만 솔로영화로 위안을 삼아야되겠네요.


그리고 DVD로 공개되지 않았던 블랙위도우의 이야기가 포함되서 발매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