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연동 그리고 인기있는 키워드 찾는 방법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VIDIQ 사이트에 가입해서
그 사이트의 기능을 이용하는것이
인기 있는 키워드를 찾는 방법입니다.

채널 연동을 통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상들을 분석한뒤
그 영상들과 관련된 영상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기능도 있고

제목을 지을때 조회수가 떡상할수 있는 키워드로 
만들면 좋은데 이 키워드가 좋은지 알아보는 기능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VIDIQ 사이트YouTube 크리에이터 및 비즈니스를 위한 
도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며

주로 YouTube SEO (검색 엔진 최적화)를 향상시키고 
콘텐츠의 성과를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해외 유튜버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VIDIQ 사이트 메뉴 중 KEYWORDS 라는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렇게 하면 위의 사진처럼 KEYWORDS 라는 창이 뜨는데
이 창에서는 어떤 키워드가 인기있는지 알아볼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제목을 입력해도 되고 특정 단어들을 입력해도 되고
사람들이 많이 검색할만한 단어들을 알아본 뒤에..

그걸 가지고 제목을 고치기도 하고...


유튜브 채널 키워드 분석하는 VIDIQ 사이트



https://vidiq.com[바로가기]

해외 유튜버들이 많이 쓰는 VidIQ 사이트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으며
영상 아이디어 그리고 키워드 분석과 경쟁 분석 등등 여러가지 분석을 할수 있는 기능이 있음


"인기있는 키워드 찾는 방법"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봤는데 점수가 66점이네요!
좋은 점수입니다.

개인적으로 70점 이상이 제일 높게 나은편이라고 생각합니다.
70점대에서 어떻게 해봐도 더 올라가지는 않더라고요.

키워드를 검색해서 나온 점수와
점수에 반영되는 SEARCH VOLUME 그리고 COMPETITION이 있습니다.

SEARCH VOLUME (검색 양) - 특정 키워드 또는 검색어가 YouTube에서 얼마나 많이 검색되는지를 나타내며
높은 수치 기록은 해당 키워드가 인기가 있고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있는것을 의미하며
낮은 수치 기록은 특정 키워드에 대한 관심이 적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COMPETITION (경쟁도) - 특정 키워드에 대한 YouTube에서의 경쟁 정도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방탄소년단 이라는 키워드가 있는데 검색해보면
극단적으로 다른 어떤 키워드들보다 매우 높게 기록되어있습니다.

높은 수치는 많은 크리에이터가 해당 키워드를 쓰고 있다는 뜻이며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유튜브 채널 키워드 분석하는 VIDIQ 사이트



https://vidiq.com[바로가기]

해외 유튜버들이 많이 쓰는 VidIQ 사이트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으며
영상 아이디어 그리고 키워드 분석과 경쟁 분석 등등 여러가지 분석을 할수 있는 기능이 있음

영상 관련 제목에 높은 수치의 키워드를 쓰는것은 비추천인데
사람들이 검색할 단어가 다양하다면 써도 괜찮습니다.

예를 들면 방탄소년단 노래 배우기라던가
방탄소년단 군대 제대라던가..

근데 이 키워드들도 많이 검색된 키워드라면
경쟁을 피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영어이든 한글이든..

낮은 수치로 기록된 것해당 키워드에 대한 경쟁이 적어
콘텐츠가 더 빨리 발견되거나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축구장 가서 축구경기 영상을 찍고 찍은 자리에서 편집까지 해서 업로드한다면
분명히 그 키워드는 낮게 수치로 기록될것입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경쟁이 점점 치열해질것 같은 예상이 되긴 하지만..
축구 영상을 찍은 어떤 한 유명한 유튜버가 찍은자리가 아닌
그 다음 날에 편집하고 해서 업로드한다면 말이죠..

아무튼 이 SEARCH VOLUME 그리고 COMPETITION 이라는 지표들은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만들거나 특정 키워드를 선택할 때 굉장히 도움이 되며
제목을 짓는데 어렵지않게 지을수 있을것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