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는 전국 4000명을 대상으로 소셜커머스(SNS를 활용한 공동구매)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8%가 구매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1월10일부터 12월2일까지 엠브레인 패널리서치를 통해 순위 사이트 상위 30개 소셜커머스 업체를 모니터링해 이용실태를 조사했다.
조사에 따르면 구매경험자 중 77.6%는 월 1회 이상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물품을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커머스를 통해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외식업소 할인권(60.3%) △공연·문화상품(50.4%) △패션잡화(35.8%) △식음료·건강식품(32.7%) △이미용 등 뷰티매장(31.3%) 등이었다.
'로나루의 정보들 > 로나루가 말하는 상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inee The 1st Concert `Shinee World`(샤이니 첫번째 콘서트) (0) | 2012.01.31 |
---|---|
온라인 패널 리서치, 수익이 늘고 계층별 맞춤조사 효과 커져 (0) | 2012.01.27 |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Vol.4~6,완결) Le+해설집(총36p)+수납박스(클리어 케이스)한정판 (0) | 2012.01.26 |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의 토탈 웹서비스를 이용해보셨습니까? (0) | 2012.01.26 |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법천자문 한번 더 진화 중.... (0) | 2012.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