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을 고민중인 직장인 김미화(29세, 가명) 씨는 얇은 각막 때문에 라식수술이 불가능 하다는 소리를 듣고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많은 사람들이 라섹 수술을 하는 만큼 자신도 가능할 것이라 생각하고 휴가까지 써서 날짜를 다 빼놨는데 병원으로부터 불가능하다는 판정을 받은 것이다.
그러나 김 씨에게 시력회복의 기회가 아주 박탈된 것은 아니다.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이 불가능한 사람들은 안내렌즈 삽입술을 통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
안내렌스 삽입술하드렌즈, 소프트렌즈와 같은 렌즈를 눈 속에 삽입해 영구적으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방법이다.


8디옵터 이상의 초고도 근시 또는 원시의 경우 일반적으로 레이저를 이용한 시력교정이 불가능 하거나 여러가지 위험요소가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시력 교정술을 필요로 하게 된다. 각막의 두께가 얇은 사람, 각막에 상처나 질환이 있는 사람도 레이저를 이용한 시력교정수술을 시행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안내렌즈 삽입술을 통해 시력을 보정할 수 있다.

안내렌즈 삽입술각막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깨끗하고 안정적인 시력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라식이 불가능한 초고도근시, 각막두께가 얇은 경우에도 시력교정이 가능하며 또한 안내렌즈삽입술은 안구건조증이 악화되지 않으며 야간 눈부심이나 빛 번짐 등의 불편함이 적은 편이다.

안내렌즈삽입술은 3가지 종류가 있는데 1.알티산렌즈삽입술, 2.ICL렌즈, 3.패킥6가 그것이다. 알티산렌즈삽입술홍채지지형 렌즈로 렌즈를 각막내 삽입해 홍채에 고정하는 방법이다. 안내렌즈삽입술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ICL렌즈수정체 바로 앞에 렌즈를 삽입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백내장 발생 가능성이 있고 렌즈의 중심이탈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ICL렌즈 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안내렌즈 삽입술로 시력을 되찾아 보는 것도 한번쯤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안내렌즈 삽입술을 통해서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이 불가능 하다는 절망감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입니다.

☞ S&B안과 전문상담센터 ☜ 
안과수술에 대한 모든 정보 및 전문이의 상담 및 사전검사를
무료로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