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본질과 원칙을 집대성!
피터 드러커 필생의 대작『Management』의 오리지널 영어판을 완역!

이 책은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가 자신의 경영사상을 재구성하고 집대성한 필생의 역작이다. 30년 넘게 설파한 경영의 원리, 효율적인 실행방안, 경영자의 과제와 실제를 총결산한 것으로, 경영에 필요한 통찰과 사고방식, 지식과 기술을 전수한다. 변화된 시대에 발맞춰 기존에 주창한 이론을 업데이트하고 보완하였다.

본문은 경영의 과업, 책임, 실제를 핵심 축으로 목표 달성에 필요한 경영의 제반 요소들을 규정하였다. 목표관리, 조직의 권력현상, 기업가정신, 혁신과 개혁, 체계적 폐기, 책임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사결정 방법, 가족기업의 경영, 이사회의 기능, 기업의 규모, 다각화 등 기업의 주요 이슈들을 총체적으로 다루었다.

방대한 분량의 획기적인 저서이다. 상권과 하권 총 2권으로 나누어져 있다. 상권(718페이지)에서는 외부의 눈으로 경영과 경영자를 바라본다. 과업의 3가지 차원을 소개하고 이런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전제조건을 연구한다. 하권(702페이지)에서는 조직의 업무와 경영 및 경영자에게 필요한 기술을 살펴본다. 그리고 최고경영진으로 눈을 돌려 그들의 과업과 체계 및 전략을 분석한다. 마지막에는 경영의 정당성에 대해서도 논한다. [양장본]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드러커가 백과사전적 지식인이었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기업(비영리 서비스 조직 포함)과 경영자가 수행해야 할 과업을 백과사전식으로 접근하였다. 실제 경영 사례를 토대로 초기 경영이론과 최근의 경영이론 대부분을 소개한다. 마케팅, 생산관리, 재무관리, 인사관리, 국제경영, 조직이론, 기업과 정부 등 경영학의 주요 분야를 포괄적으로 설명한다.


[피터 드러커의 매니지먼트 세트 책 정보 보러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