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는 유통관련 업체에서 물품재고 및 매장관리, 판매관리, 판매계획 수립 및 경영 분석 업무 등을 담당한다. 주로 백화점이나 대형할인점, 대형전문점, 기타 유통물류관련업체에서 활동한다.

유통관리사 1급 시험은 유통분야에서 만 7년 이상의 실무경력, 유통관리사 2급 자격을 취득한 후 만 5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거나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 46조 1항의 규정에 의한 경영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실무경력이 만 3년 이상인 자만 응시할 수 있다. 2급 시험은 제한 없이 모두 응시할 수 있다.


‘유통마케팅’은 점포관리, 상품관리, 판매촉진활동의 세 영역으로 구성되며 점포를 운영할 때의 세부적 실무사항까지 다룬다. 실무자적 관점에서 전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세부 개념을 이해하는 방식이 효율적이다.

유통관리사 자격증 취득후에는 백화점, 쇼핑센터 등 대규모 유통업체에서 경영진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으며 정부가 종업원의 일정비율 이상을 유통관리사로 고용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어 관련업체에서도 유통관리사를 확보하려는 경향이 있다. 이 유통관리자 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전직이나 승진에도 매우 유리하다.

온라인IT강좌사이트 "모든에듀"에서 유통관리사 관련 강좌가 마련되어있습니다.


그 강좌들은 동영상으로 되어있어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수업방식입니다.

강좌는 그냥 한귀로 듣고 흘려드는 것이 아니라
그 강좌를 자기것으로 만들어야 그게 강좌가 되는것입니다.

[온라인IT강좌사이트 "모든에듀"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