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사업실패, 과도한 카드빚, 사채나 대출로 인해 채무가 생겨서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그 채무를 스스로 다 갚아나가기에는 정말 많이 힘드실거라 예상됩니다.

그래서 그런분들에게 도움이 될만 한 제도인 개인파산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개인파산이란..?

사업부도 등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서 자신의 자산으로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상황이 왔을 때 채무자가 그 빚 정리를 위해 스스로 법원에 파산신청하는것개인파산이라고 합니다.

개인파산을 신청하고 면책을 받게되면 현재 자신의 재산으로 모든 채무가 탕감될 수 있고 새출발 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방법이기 때문에 채무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개인파산 신청자격은..?


현재 자신의 상태가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상태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은행대출, 카드 빚, 사채들의 모든 채무가 가능하며 신용불량자가 아니여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개인파산의 장점은?

우선 개인파산 면책이 확정되면 채무전액을 탕감받게 됩니다.

또한 본인이 개인파산을 하더라도 가족에게 전혀 불이익 없고 파산했다는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다시 직장에 취직을 할 수 있습니다. 은행업무도 정상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업을 할 수도 있으며 재산을 모을수도 있습니다.  

개인파산 신청절차는?

- 채무를 입증해주는 증명서 발급

- 서류작성

법원의 서식을 기준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증명 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서 제출합니다.

신청서에서는 진술서, 재산목록, 현재의 상황 그리고 가계수지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챙겨야할 증빙서류로는
동사무소관련서류, 급여소득자관련서류, 영업소득자 관련서류 은행관련서류, 보험회사관련서류 등이 있습니다.

- 신청서 접수
본인 주소지에 있는 법원에 가서 서류를 제출합니다.


이렇게 개인파산은 갚기에 어려운 채무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제도이지만 신청절차 및 서류가 복잡해 개인 스스로 파산신청을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산신청을 포기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분들을 위해 채무에 관한 모든 문제를 상담해주고 개인파산의 신청의 처음부터 면책까지 꼼꼼하게 도움받을 수 있는 법률도우미 희망의손길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희망의손길"이라는 곳은 개인회생/개인파산에 관한 모든상담을 무료, 비공개로 진행하고 있으며 정확한 법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고의 전문가들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니 채무 때문에 힘들고 계신분들이라면 꼭한번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개인회생, 개인파산 제도를 통한 신용회생은 법적 절차를 통하여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것인 만큼 법적 효력이 발생하며 면책을 받은 채무자는 채무 전액을 탕감받을 수 있다. 또 면책 후 신용불량 기록이 삭제되어 각종 압류도 해제할 수 있고 정상적인 은행거래 등 신용불량자로서 행하지 못한 혜택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은 희망의손길을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희망의손길 사이트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