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옛체 서체"라는 글씨체입니다.

안녕하세요 로나루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최근에 글꼴을 알아볼 일이 생겨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마비노기 게임에 쓰이던 글꼴이 생각나서

다운받아봤습니다. 마비노기에 쓰이는 글꼴은 "마비옛체 서체"이고

마비노기는 개인적으로 옛날에 즐겼던 게임이기도 했고

글꼴덕분에 다른 게임보다는 마비노기가 더 개성적인 게임이 되기도 했었고..

지금은 그정도로 생각하는건 아니지만

생각해보니까 게임을 얼마나 업데이트 하든

게임시스템을 얼마나 업데이트 하든 글꼴만큼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 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길래

다운받아봤고 가끔 쓰던 메모장에 기본 글꼴로 설정해놓고 써보니

뭐랄까?.. 메모장이 개성있는 메모장이 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 마비옛체 서체의 출처 표기를 권장한다고 하네요. 

협찬을 받았으면 협찬 받았다고 공지하는것 처럼..

 

최근에.. 영상을 만들때 쓰이는 글꼴이나

상업적으로 쓰이는 글꼴 중에.. 저작권 신고 관련 뉴스들이 많이 있어서

은근 신경이 쓰여서 상업적으로 쓰든 쓰지않든

적어도 저작권과 관련이 없는 글꼴을 직접 찾아서 써야겠다.

 

그래서 찾은 글꼴이 2개입니다.

하나는 지금 읽고 있는 글의 글꼴이 "나눔고딕"이고

다른 하나는 "마비옛체 서체"입니다.

나눔고딕은 네이버 글꼴 모음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시간 될때 

글꼴에 대해 한번 알아보시고

쓰고 싶은 글꼴을 다운받아서 써보세요!

이 페이지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 고딕 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Recent posts